“가을을 따라, 문학을 따라” 강릉 여행, 맛집 가볼 만한 곳은?
상태바
“가을을 따라, 문학을 따라” 강릉 여행, 맛집 가볼 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 흔적 찾아, 가을 낭만 따라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여행
강원도 강릉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문화의 도시로 예부터 다양한 문인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의 도시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으로 떠나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강원도 강릉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문화의 도시로 예부터 다양한 문인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의 도시이다.

이런 까닭에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역사의 흔적을 찾아 강릉을 방문하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강릉시 난설헌로에 위치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강릉시 난설헌로에 위치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조선시대 만들어진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과 최고의 여류 문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허난설헌, 두 남매를 기념하기 위한 문학공원이다.

이 공원은 크게 허난설헌 생가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허난설헌 생가터는 대문을 들어서면 널찍한 마당이 있고, 그 안에 네모나게 지어진 본채가 있다.

허균·허난설헌 공원은 크게 허난설헌 생가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역시 목조 한식 기와로 이뤄져 있으며, 내부를 따라 들어가면 주전시실과 소전실로 이어져 허균과 허난설헌에 대한 다양한 유물들을 만날 수 있다.

공원에는 기념관과 함께 동상, 시비 등이 위치하고 있는데, 생가터 뒤쪽으로 펼쳐진 소나무숲은 아름다운 강릉의 풍경을 즐기기 제격으로 1년 365일 언제 방문해도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번잡하지 않고, 고즈넉한 강릉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문학적인 가을 감성을 느끼기 좋은 여행지로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번잡하지 않고, 고즈넉한 강릉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문학적인 가을 감성을 느끼기 좋은 여행지로 자리를 잡고 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에서 강릉의 여행도 즐겨보고 가을의 맛이 담겨있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품질 좋은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등을 판매하는 대게 맛집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품질 좋은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등을 판매하는 대게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특급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특급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강원도 최고 규모급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신뢰할만한 강릉 맛집이다.

신대게나라는 주문하는 즉시 신선한 대게를 쪄내 대게의 맛과 향을 잡은 강릉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식 인덕션을 설치해 식사를 하는 동안 따뜻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인기만점.

신대게나라는 주문하는 즉시 신선한 대게를 쪄내 대게의 맛과 향을 잡은 강릉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샐러드, 물회, 연두부, 해산물, 튀김,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곁들임찬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으로 풍성한 강릉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에서는 점심메뉴도 마련해 합리적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어 강릉을 찾은 여행자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