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악박물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속초 여행, 맛집은 어디?
상태바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속초 여행,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산악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색 명소, 로체-다울라기리 특별전도...
가족들과 함께 가을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으로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전국이 단풍의 오색 빛깔로 물들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 속초에 대한 관심들이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 대표 단풍 여행지인 속초는 설악산을 비롯해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여행지가 많고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동해까지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가족들과 함께 가을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산림청에서 건립한 국립산악박물관은 세계적인 산악강국인 우리나라 등산 역사, 문화와 등반기록 등을 재조명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산림청에서 건립한 국립산악박물관은 세계적인 산악강국인 우리나라 등산 역사, 문화와 등반기록 등을 재조명한 박물관으로 2002년 산림청이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산을 대상으로 역사성과 문화성, 접근성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100대 명산을 알리고 우리나라 16개의 국립공원, 17개의 도립공원, 11개의 군립공원 등 산들의 매력과 산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히말라야 8000m급 14좌 완등자 배출국가 중 가장 많은 완등자를 배출한 국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제로 우리나라는 히말라야 8000m급 14좌 완등자 배출국가 중 가장 많은 완등자를 배출한 산악강국으로 전 국민이 등산을 좋아하고 있는데, 전문 공간을 바탕으로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산악에 대한 복합적인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국립산악박물관에서는 로체-다울라기리 한국 초등 30주년 기념특별전을 전시하고 있다. 로체는 세계에서 4번째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 8518m로 한국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도 가장 힘들었으며, 정이 떨어진다고 말할 정도.

국립산악박물관에서는 로체-다울라기리 한국 초등 30주년 기념특별전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희고 눈부시게 빛나는 산’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다울라기리 역세 세계에서 7번째로 높은 산(해발 8169m)으로 한국 등산가에겐 유명한 곳이다.

가을 속초를 국립산악박물관과 함께 즐겨봤다면 속초의 풍성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 푸짐한 게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등 푸짐한 게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제 대게 전문매장으로 최고의 기술로 대게를 조리해 육즙과 식감을 모두 잡은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제 대게 전문매장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기술로 대게를 조리해 육즙과 식감을 모두 잡은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의 맛뿐만 아니라 동해를 바라보며 미식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를 기다리는 동안 동해의 풍경을 바라보며 내부에 마련된 20가지 이상의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먹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대포대게는 모둠회, 해물모둠, 물회는 물론 게튀김, 닭강정, 새우 등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셀프바로 제공되는 곁다림찬 역시 강원도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채워진다. 모둠회, 해물모둠, 물회는 물론 게튀김, 닭강정, 새우 등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한편,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SNS 인증,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