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이 춤추고 동해가 노래하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설악이 춤추고 동해가 노래하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 진미 중 진미 ‘대개찜’ 방송이 극찬한 특급 요리
설악산과 동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국민여행지 속초는 강원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푸른 하늘과 투명한 햇살이 온 세상을 환하게 만드는 9월. 일 년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강원도 일대가 들썩이다.

온 국민이 사랑하는 강원도 그중에서도 강원도의 힘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곳이 속초다. 그리고 설악산과 동해, 석호가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속초는 요때 가야 가장 좋다.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국내 최고의 영화 세트장으로 설악산 온천욕과 함께 즐기면 좋다. 사진/ 설악시네라마

속초는 대자연 외에도 영금정, 청초호, 아바이 마을, 속초 수산시장, 석봉도자기미술관, 청초호 호수공원, 청초동과 중앙동을 잇는 설악대교·금강대교, 영금정, 동명항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국내 최고의 영화 세트장으로 설악산 온천욕과 함께 즐기면 좋은 곳이다. 설악씨네라마는 씨네마의 CINE와 드라마의 RAMA가 합쳐진 합성어로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날아온 듯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의 세트를 만날 수 있다.

그밖에 국궁장, 꽃마차, 클래식 전동카 체험시설과 굴렁쇠 굴리기, 곤장치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어 야외활동에 적당한 9월에 강력 추천한다.

설악해맞이공원 내 인어상. 처녀와 고기집이 총각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을 둘러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바닷가 해맞이공원에서 설악산으로 이어지는 길 역시 설악산 감상에 제격이다.

설악산 입구, 과거 내물치라 불리던 곳이 새롭게 단장해 설악해맞이공원으로 이름을 바뀌었다. 7번 국도변에 위치해 드라이브길 방문하면 좋은 이곳은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리는 교통의 요지로 새벽 일출여행까지 겸할 수 있는 곳이다.

이 해변마을의 상징은 사랑의 인어상. 처녀와 고기잡이 총각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상상하며 인증샷을 한 컷 올려보자.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에서 제일 저렴한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어선과 대형 창고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전국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 중이기에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신선하면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여기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초이스한 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다리고 있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20여 가지로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을 셀프바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이다.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속초 맛집 가볼만한 곳에 꼭 거론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을 마련해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 등으로 사람들이 몰려도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장점이다.

비치크랩은 가수, 개그맨도 부담 없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이곳을 방문한 셀럽으로 김태희, 비, 씨스타, 베스타, 슈퍼주니어 강인이 있다. 아울러 발렛파킹이 무료이며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