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여행과 함께 찾는 맛집 횟집, 여름철 별미 꽃게 요리 먹어볼까
상태바
강화도 여행과 함께 찾는 맛집 횟집, 여름철 별미 꽃게 요리 먹어볼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1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장과 초밥이 조화된 게장 스시, 달콤하고 얼큰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이 주메뉴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꽃게 요리로 주목을 끌고 있다. 사진/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맛집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입추가 지났음에도 막바지 여름더위로 도시는 여전히 뜨겁다. 휴가철 역시 막바지로 가족, 연인과 함께 이색적인 여행지를 물색한다면 수도권 일대를 눈여겨보자.

인천은 송도 센트럴파크와 인천역 차이나타운, 그리고 월미도 등 다채로운 경관으로 인해 가족여행지로 크게 각광 받는 곳이다.

인천 강화도의 경우 역사 관련 유적지가 많이 형성돼 있고, 산과 바다를 모두 아우르는 자연 경관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화풍물시장, 광성보,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도, 초지진, 마니산, 보문사, 연미정, 적석사, 전등사 등의 다양한 강화도 가볼 만한 곳은 물론 바다와 내륙을 인접하고 있어 해산물부터 농산물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자랑한다.

여러 강화도 음식점이 관광객의 발길을 끄는 가운데,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꽃게 요리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진복호 대표 메뉴로 게장과 초밥이 조화로운 게장 스시, 달콤하고 얼큰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이 있는데 그 외에도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민 갑부’에 나온 요리로 준비된다.

농어 요리,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새우 구이, 해산물 물회, 게장 스시, 버터장어구이, 간장게장, 간장새우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오랜 기간 지역 맛집으로 호평 받아온 음식점이다.

특히,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진복호 횟집은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 시설도 갖추고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