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즐기는 속초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축제로 즐기는 속초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썸머브레이크 시즌2,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등 속초 가볼만한 곳
색다른 여행으로 즐거움을 더하는 속초는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색다른 여행으로 즐거움을 더하는 속초는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속초에서는 다양한 축제를 만날 수 있는데, 2018 속초 썸머브레이크 시즌2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속초해변 진행된다.

속초에서는 다양한 축제를 만날 수 있는데, 2018 속초 썸머브레이크 시즌2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속초해변 진행된다. 사진/ 속초시청

8일과 9일에는 속초야 놀자를 테마로 사운드박스, 분리수거, 스피링스, 창현노래방, 스윗소로우, 제이모닝이 공연을 펼치며, 10일과 11일에는 속초에 빠지다를 테마로 WIA, VANDALROCK, 스컬과 하하, S2&R2, 마이크로닷이 축제를 펼친다. 이와 함께 2018 수제맥주 축제도 개최되어 속초의 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는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된다. 해양수산부와 속초시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속초해변과 청호동해변, 청초호 등 속초 곳곳에서 28개 종목의 승부를 펼친다.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는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된다. 사진/ 속초시청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서는 요트와 카누, 핀수영, 철인3종 경기는 물론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등 종목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사진/ 속초시청

요트와 카누, 핀수영, 철인3종 경기는 물론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등 종목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드로잉 프로그램, 공예활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참여할만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속초시 장사항에서는 제20회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펼쳐진다. 속초의 명물인 오징어와 장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 축제는 면장갑만 끼고 오징어를 잡는 체험형 축제이다.

속초시 장사항에서는 제20회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펼쳐진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의 대표 명물인 오징어는 다른 물고기와 달리 앞뒤로 움직이고, 몸까지 미끄러워 잡기가 어렵다. 그렇기에 더욱 추억에 남는 속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속초에서 축제도 즐기고 색다른 매력도 느껴보고 속초 맛집을 찾아 미식도 즐겨보자. 동해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여름날 기운을 북돋아 주는 여름 보양식으로 추천된다.

속초에는 특히 대게 맛집으로 불리는 곳들이 많은데,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속초 비치대게직판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속초 비치대게직판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선주직판제로 최고 품질의 대게를 선별해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불린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자리 잡은 대형 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식당에서는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고, 활어회, 게살 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 속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 식당에서는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고, 활어회, 게살 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 속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