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초입에 만나는 낭만 제주, 환한 미소로 손짓하는 성산일출봉 맛집
상태바
여름의 초입에 만나는 낭만 제주, 환한 미소로 손짓하는 성산일출봉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6.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길의 시작과 끝이기에 올레 마니아들이 특히 좋아하는 종달리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복댕이는 제주산 흑돼지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여름이 무르익어 가는 제주도! 지금 제주도는 수국꽃이 한창이다. 가슴이 탁 트이는 제주도 북동쪽 해안도로로 접어들면 종달해안도로가 나타나고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환상적인 수국꽃 풍경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종달해안도로는 해맞이해안도로의 일부로 하도해변에서 광치기해변까지 이르는 약 11.2km의 도로를 이르는 이름이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종달해안도로는 해맞이해안도로의 일부로 하도해변에서 출발해 성산일출봉을 코앞에 둔 광치기해변까지 도달하는 약 11.2km의 도로를 이르는 이름이다. 종달리는 올레길의 시작과 끝이기에 올레 마니아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다.

특히 종달해안도로는 동쪽에 있는 도로라서 일출이 장관인데 해가 질 무렵에도 역시 고운 색으로 물드는 하늘과 바다 뷰가 퍽 아름답다. 도보로 이동 시 3시간 거리라 산책코스로도 제격.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은 제주도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콘텐츠가 가득하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무엇보다 6월 내내 활짝 핀 수국을 볼 수 있다는 데 종달해안도로의 매력이 있다. 탁 트인 전망을 원한다면 종달리 전망대에 올라 성산일출봉과 토끼섬을 한눈에 굽어볼 것도 추천한다.

종달해안도로 ​​​​​​마지막 지점인 하도해변에 이르면 에메랄드 차분한 빛깔의 제주 바다가 집 떠나온 나그네를 손짓해 맞는다. 떠들썩함을 피하고 싶다면 제주도에서 하도해변만 한 곳이 없다. 하도해변에서 차분하게 머리를 식히며 초여름의 여유를 만끽해 볼 것을 추천한다.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복댕이는 제주산 흑돼지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복댕이는 제주산 흑돼지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성산일출봉 맛집 복댕이의 주메뉴는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대하새우, 전복, 통오징어 등 한 번에 먹어볼 수 있는 복댕이세트이다.

제주 특산품 흑돼지 오겹살과 해산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제주를 느끼기 적격인 메뉴로 불판 위에 해물과 고기를 모두 올려 굽게 된다.

복댕이는 부담 없는 가격에 넉넉한 인심까지 느끼게 해주는 제주 맛집이다. 사진은 추가로 주문한 옛날도시락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성산일출봉 맛집 복댕이에서는 세트 메뉴뿐만 아니라 개별메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 부담 없는 가격에 인심까지 넉넉해 여행자는 물론 제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높은 집이다.

무엇보다 복댕이는 식당 뒤로 보이는 성산일출봉 경관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오후 1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