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출발하는 설악산 3대폭포와 동명항 맛집
상태바
속초에서 출발하는 설악산 3대폭포와 동명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담폭포로 진입해 비룡폭포를 거쳐 토왕성폭포 전망대에 다다르는 코스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설악산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국내 최고의 명산으로 멋진 계곡과 굽이굽이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많다. 또한 어느 산보다 에너지가 넘쳐 폭포가 장대한 것이 특징이다.

그런 한편 가족과 함께 산책 삼아 다녀오기 좋은 폭포도 꽤 된다. 자타가 공인하는 설악산 3대 폭포는 어디일까. 속초여행 시 방문하면 좋은 설악산 3대 폭포에 대해 알아보자.

외설악 설악동에서 비룡교를 지나면 6개의 폭포와 연못으로 이루어진 육담폭포에 다다르게 된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장 하류의 육담폭포, 중류의 비룡폭포, 상류의 토왕성폭포가 설악산 3대 폭포이다. 육담폭포로 진입해 비룡폭포를 거쳐 토왕성폭포 전망대에 다다르는 코스의 경우 거리는 2.8km. 1시간 30분 안에 충분히 둘러볼 수 있어 가족 산행에 추천된다.

주요 코스는 설악동 소공원, 육담폭포, 비룡폭포, 토왕성폭포전망대로 먼저 외설악 설악동에서 비룡교를 지나면 6개의 폭포와 연못으로 이루어진 육담폭포에 다다르게 된다.

이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의 양이 많은 것은 아니나, 주변 산세와 어우러지면서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900계단은 올라갈 때는 힘들지만 눈앞에 펼쳐지는 토왕성 폭포의 웅장한 비경으로 인해 잘 올라왔다는 생각이 들게 마련이다. 사진/ 스마트리포터 동영상 캡처

육담폭포를 지나 토왕성폭포 가기 전에 만나는 폭포가 비룡폭포이다. 산책하듯 20분가량 걷다가 계단과 흔들다리가 혼합된 길을 10여분 올라가면 풍부한 수량의 비룡폭포가 등장한다.

무엇보다 이곳으로 향하는 길의 경치가 아름다운데 비룡폭포에 도착하면 우측 토왕성폭포 전망대로 올라가는 900계단이 나타난다.

800m에 이르는 900계단은 올라갈 때는 힘들지만 눈앞에 펼쳐지는 토왕성 폭포의 웅장한 비경으로 인해 잘 올라왔다는 생각이 들게 마련이다. 최소한 5회 이상 쉬면서 올라갈 것을 추천한다.

산책하듯 20분가량 걷다가 계단과 흔들다리가 혼합된 길을 10여분 올라가면 풍부한 수량의 비룡폭포가 등장한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타우린이 풍부한 보양식품으로 수온이 내려가는 겨울이면 살이 가득 차올라 전국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혈압조절, 혈당조절의 기능이 있으며 시력보호, 알코올해독, 심장기능 강화, 간 기능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관광지일수록 음식 값이 비싸다는 편견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테이블 가득 곁들이찬이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하지만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 업소가 속초 동명항 입구에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대게, 킹크랩 등 속초 특산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 위치한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받은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에는 3층 식당으로 올라가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부터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이에 비치대게직판장을 속초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선정해도 좋을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