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주말여행 고양시 일산으로 출발, 맛집까지 가볼까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주말여행 고양시 일산으로 출발, 맛집까지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다골테마파크, 증권박물관, 애니멀 파크 등 일산 가볼 만한 곳은?
고양시는 주말에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고양시는 주말에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에서도 가깝고 대중교통도 잘 발달돼 있어 언제 찾아도 좋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고양시 배다골테마파크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경기도 고양시 배다골테마파크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미니동물원과 동물교감체험장, 식물원 등 4계절 언제 찾아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3개의 체험장과 시청각실에서는 최대 500명까지 교육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배다골테마파크에서는 또한 샌드아트, 3D영화, 닥터피쉬 등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 즐기기 좋다.

고양시 일산에는 국내 유일의 증권전문박물관이 있다. 스위스 주식박물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마련된 이곳에서는 아이들에게 기업과 주식 등 경제논리를 이해시킬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된다.

스위스 주식박물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마련된 증권박물관은 아이들에게 기업과 주식 등 경제논리를 이해시킬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역사성, 희소성, 예술성이 뛰어난 세계 유명기업의 증권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화형 키오스크, 스라이딩 비전 등 디지털 교육 기자재를 활용하고 있다.

일산 서구에는 365일 동물들과 어울려 놀 수 있는 도심 속 애니멀 테마 파크인 주렁주렁도 있다. 약 100여 종의 동물과 직접 어울리면서 교감할 수 있는 이곳에서는 체험행사, 버블쇼, 무대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일산 서구에는 365일 동물들과 어울려 놀 수 있는 도심 속 애니멀 테마 파크인 주렁주렁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초수물회는 속초 본점의 맛을 그대로 전수한 일산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일산은 다양한 볼거리만큼이나 수많은 맛집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청초수물회는 속초 본점의 맛을 그대로 전수한 일산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일산 맛집 청초수물회는 사골육수와 전통장을 배합해 만든 육수를 7일간 숙성시켜 물회에 제공하고 있다. 이런 까닭에 해산물의 비린 맛을 잡아내고 감칠맛을 더욱 살린 일산맛집으로 통한다.

일산 삼송 맛집 청초수물회의 대표메뉴 해전물회는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진 맛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일산 삼송 맛집 청초수물회의 대표메뉴 해전물회는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진 맛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해전물회에 들어가는 횟감은 계절과 속초 현지 조업여건에 따라 조금씩 변할 수도 있다.

더불어 성게알비빔밥, 강원도 향토음식 섭국과 오징어순대도 빼놓을 수 없는 청초수물회의 일품요리이다. 뿐만 아니라 전복죽에도 내장이 실하게 들어간 전복으로 일산 화정 맛집으로 손꼽힌다.

성게알비빔밥, 강원도 향토음식 섭국과 오징어순대도 빼놓을 수 없는 청초수물회의 일품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