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주로 역사여행과 맛집 “중문 인근 가볼 만한 곳”
상태바
6월 제주로 역사여행과 맛집 “중문 인근 가볼 만한 곳”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뜨르비행장과 격납고, 제주민속촌, 이중섭 거주지 등 서귀포 추천 여행지
제주의 풍경만큼이나 제주에는 다양한 역사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6월을 맞이해 제주도에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기 전이라 한산할뿐더러, 날씨 또한 청명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의 풍경만큼이나 제주에는 다양한 역사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송악산 아래 위치한 알뜨르비행장 및 일본군 비행기 격납고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제주 여행지이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군이 비행기를 숨겨뒀던 격납고 시설이다. 알뜨르 평야 일대가 일제 강점기 비행장으로 사용됐고, 주변에는 콘크리트로 된 구조물이 마련됐다.

알뜨르 평야 일대가 일제 강점기 비행장으로 사용됐고, 주변에는 콘크리트로 된 구조물이 마련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과거 총 20기가 남아있었는데, 19기는 원형이 보전됐으나 1기는 현재 잔해만 남아있다. 주변에 있는 지하벙커에서는 거푸집, 안테나 등 전쟁의 흔적이 남아있다.

역사 여행지를 찾는다면 제주민속촌도 빼놓을 수 없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이곳은 제주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곳으로 약 100여 채의 전통가옥이 전시돼 있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제주민속촌은 제주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곳으로 약 100여 채의 전통가옥이 전시돼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19세기를 기준으로 제주영문, 유배소, 토속신앙 등을 전문가의 고증을 거처 구성한 박물관으로 이색적인 제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제주민속촌에는 한복체험과 미니승마장, 관람열차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민속 해설사를 통해 제주 민속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제주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불운한 천재화가인 이중섭의 생애를 만날 수 있는 이중섭 거주지도 있다. 서귀포시 이중섭로에 위치한 이곳은 그와 그의 가족 4명이 살았던 1.3평의 정도의 협소한 공간이다.

불운한 천재화가인 이중섭의 생애를 만날 수 있는 이중섭 거주지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전시실은 8평 남짓한 공간에 그의 서귀포 생활이 담긴 작품을 중심으로 서귀포의 추억, 물고기 등 그림이 전시돼 있다.

이중섭 거주지를 둘러보고 그가 자주 거닐었던 정방동 매일시장부터 솔동산까지 이중섭 거리를 걸어보며 그의 예술관을 느껴보는 것도 제주 여행의 또 다른 매력이다.

제주의 역사 여행도 즐기고, 제주 흑돼지를 맛보며 제주의 맛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제주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미식이 바로 흑돼지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 맛집 DB

제주의 역사 여행도 즐기고, 제주 흑돼지를 맛보며 제주의 맛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제주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미식이 바로 흑돼지이다.

제주 중문에는 흑돼지 전문점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상급 흑돼지 생고기만을 제공하는 중문흑돈원이 있다. 제주 중문 맛집 중문흑돈원은 두툼한 두께에서 느낄 수 있는 흑돼지의 풍미로 제주 흑돼지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제주 중문에는 흑돼지 전문점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상급 흑돼지 생고기만을 제공하는 중문흑돈원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 맛집 DB
중문흑돈원은 다른 흑돼지 전문점과 달리 기름이 적고 더욱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중문 흑돼지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 맛집 DB

중문흑돈원은 다른 흑돼지 전문점과 달리 기름이 적고 더욱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중문 흑돼지 맛집으로 한 번 방문한 손님은 다시 찾을 정도로 맛이 좋은 제주 중문 맛집이다.

중문흑돈원은 최상급 생고기만을 사용하는 제주 중문 맛집으로 제주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소나무숲 속 넓은 테라스가 인상적이다.

서귀포 맛집인 이곳의 깔끔하고 정갈한 기본반찬도 일품으로 중문흑돈원 사장이 직접 만들어 고기와도 궁합이 좋다. 흑돼지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도 흑돼지의 풍미를 살려내 중문 관광단지 맛집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귀포 맛집인 이곳의 깔끔하고 정갈한 기본반찬도 일품으로 중문흑돈원 사장이 직접 만들어 고기와도 궁합이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중문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