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속초여행을 위한 여행 방법 “맛집에 마무리”
상태바
이색적인 속초여행을 위한 여행 방법 “맛집에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마리나 요트, 속초 배낚시 등 속초 가볼만한 곳과 체험 여행지는?
색다른 여행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여행을 찾는 여행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색다른 여행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여행을 찾는 여행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기존의 여행은 관광지를 둘러보고 풍경을 감상하는데 그쳤다면, 테마여행은 여행자 스스로 현지의 문화와 체험을 몸소 느껴보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테마여행지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는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이용해 이색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동해의 낭만과 스릴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속초마리나 요트가 있다. 청초호에서 출발해 속초의 명소 설악대교, 동명항, 속초해변 등을 둘러보는 요트는 속초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동해의 낭만과 스릴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속초마리나 요트가 있다. 청초호에서 출발해 속초의 명소 설악대교, 동명항, 속초해변 등을 둘러보는 요트는 속초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사진/ 속초시청

가격 역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렌탈도 가능해 로맨틱한 프로포즈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트를 렌탈하면 속초 앞 바다, 청정해역에서 스노클링까지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여행 방법이 된다.

속초에서의 바다낚시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는 사계절 내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숙박시설도 잘 마련돼 있고, 배낚시, 갯바위낚시, 방파제낚시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 강태공들의 천국이다.

속초에서의 바다낚시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는 사계절 내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숙박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로 배낚시를 떠났다면 낚시 이외에도 바다유람, 오징어묵계체험, 요리 배우기, 통발 낚시 등 다양한 여행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속초 시내에서 가볍게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속초방파제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도심과 인접한 속초방파재는 사계절 다양한 어종들이 풍부하게 잡혀 낚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속초 시내에서 가볍게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속초방파제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에서 이색적인 체험여행도 즐겼다면 속초 맛집에서 입맛도 챙겨보자. 속초 대포항에는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대포항맛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대게 한상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대게 한상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인 대포대게회직판장은 1층에 마련된 수조에서 손님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는 맛집으로 2층과 3층 식당에 올라 푸짐한 곁다림찬도 맛볼 수 있다.

해산물 위주의 곁들이찬은 셀프식으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 풍성한 속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통한다. 20여 가지 이상의 뷔페음식과 회, 게살물회, 게라면 등 다양한 별미를 제공해 대포항 맛집으로 손꼽힌다.

해산물 위주의 곁들이찬은 셀프식으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 풍성한 속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인 대포대게회직판장의 음식을 맛보다 보면 대게가 손질까지 끝난 상태로 테이블에 오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인 대포대게회직판장의 음식을 맛보다 보면 대게가 손질까지 끝난 상태로 테이블에 오른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의 대게는 성능이 우수한 신개발 찜기를 사용해 게의 풍미와 향을 살려 속초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