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가 전하는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시 합리적 중고차할부조건” 선택 방법은?
상태바
중고차브라더스가 전하는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시 합리적 중고차할부조건” 선택 방법은?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6.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 성수기 맞아 자체할부사 운영하는 중고차 판매업체 선택해야
신뢰도 높은 양심 딜러의 경우, 차량의 사고 여부 및 침수 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 점검부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6월의 시작과 함께 한낮 기온이 30도로 치솟는 등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 여름철은 전통적인 중고차 시장의 성수기로, 7~8월 휴가를 앞두고 중고차 구입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매우 증가한다.

이와 함께 중고차 매물도 증가해 구입이 한결 수월해지지만, 성수기를 노린 일부 비양심 업체의 잘못된 중고차 판매로 구입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신용등급이 낮아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을 진행해야 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할부 금리, A/S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어 합리적인 중고차 할부금리와 중고차 할부이율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구입 전 더욱 꼼꼼한 확인이 필수다.

이에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고차할부를 알아볼 때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조건을 선택하려면 금리 문제에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중고차 판매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자체할부사란 업체에서 직접 금리를 산정해 중고차를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금융권 출신의 전문가를 고용해 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금리 산정방법보다 신뢰도가 높아 선호되는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자체할부사 운영 여부를 잘 확인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인 만큼, 선택이 어렵다면 기업형 중고차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업형 중고차 업체란 영업, 판매, A/S 등 중고차 판매에 관한 분야들을 세분화 해 중고차 할부 판매를 진행하는 업체로 규모가 큰 만큼 원활한 자체할부사 운영으로 주부나 7등급, 8등급 등 저신용자도 보다 수월하게 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브라더스는 “신뢰도 높은 양심 딜러의 경우, 차량의 사고 여부 및 침수 유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 점검부와 실시간으로 실매물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딜러 전산망을 공개하고 있는데, 차량 상태를 더욱 꼼꼼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부분도 중요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