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 근교 안산 여행, 맛집과 가볼만한 곳은?
상태바
주말엔 서울 근교 안산 여행, 맛집과 가볼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유원지, 경기도미술관, 유리섬박물관 등 안산 추천 여행지
화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긴 시간 떠나는 여행지보다는 집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게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주말을 이용해 서울 근교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온화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긴 시간 떠나는 여행지보다는 집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안산은 서울 인근에 있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잘 정비된 공원과 박물관이 많아 가족들과 함께 주말 여행지로 제격이다.

화랑유원지는 안산시 단원구에서 만날 수 있는 도심 속 유원지이다. 총면적은 63만 2107㎡로 호수를 비롯해 오토캠핑장, 갈대습지 등 자연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랑유원지는 안산시 단원구에서 만날 수 있는 도심 속 유원지이다. 총면적은 63만 2107㎡로 호수를 비롯해 오토캠핑장, 갈대습지 등 자연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즐길 수 있어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적당하다.

화랑유원지 안에서는 또한 경기도미술관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화, 회화, 조소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랑유원지 안에서는 또한 경기도미술관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화, 회화, 조소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예술 교육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예술적 조예가 깊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예술을 즐길 수 있다.

 

1층에는 로비 라이브러리, 수장고, 아트샵, 카페 등이 잇으며, 2층 주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리섬박물관은 다양한 유리공예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유리공예 작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유리공예 시연 및 유리 가공 체험까지 체험형 박물관을 지향하고 있다.

유리섬박물관은 다양한 유리공예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유리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의 테마 여행지이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안산의 다양한 여행지도 둘러보고 안산맛집에 방문해 주말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안산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그중에서 24시 양푼왕갈비가 있다. 안산선부동맛집인 이곳은 돼지갈비와 소갈비를 주메뉴로 하는 갈비 전문점이다.

안산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그중에서 24시 양푼왕갈비가 있다. 안산선부동맛집인 이곳은 돼지갈비와 소갈비를 주메뉴로 하는 갈비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산 맛집 DB
맛있게 매운갈비찜은 취향대로 순한맛, 약간 매운맛, 아주매운맛까지 골라 먹을 수 있다. 뜨끈하면서 시원 칼칼한 맛이 살아있는 안산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산 맛집 DB

맛있게 매운갈비찜은 취향대로 순한맛, 약간 매운맛, 아주매운맛까지 골라 먹을 수 있다. 뜨끈하면서 시원 칼칼한 맛이 살아있는 안산맛집이다.

안산고잔동맛집인 24시 양푼왕갈비는 국내산 1등급 생갈비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 더불어 무쌈, 파김치, 고기쌈을 싸 먹으면 더욱 깊은 맛을 낸다.

두부와 콩나무냉국을 먹어주며 매운 혀를 달래줄 수 있으며, 치즈계란말이와 볶음밥은 안산 맛집 24시 양푼왕갈비만의 별미로 자리 잡고 있다.

두부와 콩나무냉국을 먹어주며 매운 혀를 달래줄 수 있으며, 치즈계란말이와 볶음밥은 안산 맛집 24시 양푼왕갈비만의 별미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산 맛집 DB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돼 언제라도 즐길 수 있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가족 여행자, 각종 모임의 식사장소로도 손색없는 안산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