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떠나는 속초 가족여행 가볼 만한 곳, 중앙시장 맛집까지
상태바
5월에 떠나는 속초 가족여행 가볼 만한 곳, 중앙시장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5.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설악산자생식물원, 설악산 케이블카, 청초호수 등 속초 추천 여행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시작되면서 속초로 떠나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시작되면서 속초로 떠나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한국의 명산 설악산의 자생 식물들을 모아놓은 설악산자생식물원이 있다.

특히나 멸종 희귀식물부터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야생화까지 120여 종의 수목류가 모여 있어 어린이나 가족 여행자가 즐겨 찾는 속초 여행지이다.

속초 설악산자생식물원은 멸종 희귀식물부터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야생화까지 120여 종의 수목류가 모여 있어 어린이나 가족 여행자가 즐겨 찾는 속초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5월의 설악산은 어디로 떠나도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여행지로 여행자를 설레게 한다. 설악산 천불동 계곡 끝자락에는 우렁찬 소리를 내뿜는 천당폭포를 만날 수 있다.

주변으로 바위와 물뿐이라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 번에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설악산 천불동 계곡 끝자락에는 우렁찬 소리를 내뿜는 천당폭포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비룡폭포 역시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의 여행지이다. 육담폭포와 토왕성폭포 중간에 위치한 그 이름처럼 마치 용이 물줄기를 타고 승천하는 듯한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편리하게 속초 자연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보자.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설악산 일대의 초록을 만끽할 수 있다.

편리하게 속초 자연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보자.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설악산 일대의 초록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권금성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경에는 울산바위, 속초시내, 동해바다 등 속초의 빼어난 경관에 시선이 사로잡힌다.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진 청초호도 속초를 방문했다면 가봐야 할 장소로 손꼽힌다. 속초에서 바다로 나가는 관문인 이곳은 영랑호, 경포호와 함께 동해안의 대표하는 여행지이다.

특히 청초호 주변으로는 73.4m의 속초의 랜드마크 속초 엑스포타워와 해상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진 청초호도 속초를 방문했다면 가봐야 할 장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처럼 속초에는 설악산국립공원은 물론 바다, 온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 연인들의 힐링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더불어 국내 여행 트렌드가 유명한 관광지를 순회하는 것보다는 최근에는 각 지역의 맛집을 찾아다니며 맛의 향연을 즐기는 미식 여행객이 늘어나 속초로 향하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오는 주말에는 속초 해안을 따라 걸으며 힐링여행을 잠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바닷가를 따라 속초여행의 마무리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아름다운 바닷가를 따라 속초여행의 마무리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보자. 속초중앙시장맛집이 다양하게 모여있는 곳이라서 미식여행자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유명하다. 총각네대게는 손님이 고른 대게를 잡아 손님상에 오르기 때문에 그 신선도는 물론, 음식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총각네대게는 대게직판장으로 신선도 높은 속초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대게의 맛 하나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입 소문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또한 대게직판장으로 신선도 높은 속초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다양한 곁들임 찬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나 대게의 맛 하나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입 소문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대게 맛을 끝까지 맛볼 수 있는 게딱지볶음밥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속초중앙시장맛집 총각네대게의 맛 포인트 중 하나로 반드시 맛봐야 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런 점으로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으며 포장 및 택배배달까지 운영하는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대게 맛을 끝까지 맛볼 수 있는 게딱지볶음밥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속초중앙시장맛집 총각네대게의 맛 포인트 중 하나로 반드시 맛봐야 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