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 국도의 낭만이 살아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7번 국도의 낭만이 살아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4.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해변은 여름이 하이라이트지만 대포항, 동명항과 가까워 봄 여행지로도 제격
오해가 쌓인 친구도 7번 국도를 달리노라면 묵은 갈등쯤 깨끗하게 씻겨 내려간다는 말이 있을 만큼 경관이 아름답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7번 국도는 우리나라에서 드라이브 좀 즐긴다는 사람들의 성지로 국내 최고의 항구도시 속초를 끼고 있다. 사이가 틀어진 연인도, 오해가 쌓인 친구도 이 도로를 달리노라면 묵은 갈등쯤 깨끗하게 씻겨 내려간다는 말이 있을 만큼 경관이 아름답다.

속초의 명물 속초해변은 모래사장을 뛰어다니며 술래잡기하기 좋다. 속초시는 백사장 총연장 1.2km에 달하는 속초해변 중 700m 구간을 속초해수욕장 해변으로 개방하고 있다. 속초에는 외옹치해변과 등대여름해변이 있지만 공식 해수욕장은 속초해수욕장이 유일하다.

해변의 북쪽 방파제에는 조각상이 자리 잡고 있어 포토 포인트가 되어준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해변의 경우 여름이 하이라이트지만 대포항, 동명항과 가까워 봄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해변의 북쪽 방파제에는 조각상이 자리 잡고 있어 포토 포인트가 되어주며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 조도와 병풍처럼 자리 잡은 송림이 데이트의 또한 운치를 더한다.

해수욕장 인근에는 무료로 개방하는 속초해변자연박물관이 있는데 3층 바다 쪽 창가자리는 지친 다리를 쉬어갈 겸 동해를 조망하기에 제격이다.

청초호는 전설 속 청룡이 살던 곳으로 인근 영랑호 황룡과는 애틋한 사랑이야기로 얽혀 있다. 사진/ 속초시

속초해변은 청초호 가기도 좋다. 청초호는 전설 속 청룡이 살던 곳으로 인근 영랑호 황룡과는 애틋한 사랑이야기로 얽혀 있다.

지금 청초호에는 청룡 대신 지난 1999년 열린 강원국제관광엑스포 기념탑인 74m의 엑스포타워가 승천하는 용처럼 우뚝 서 있다. 청초호는 엑스포월드랜드, 석봉도자기미술관과 연계해서 한 코스로 둘러보면 좋다.

속초해수욕장 북쪽에는 속초의 또 다른 명물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있다. 간혹 영금정을 해맞이정자와 헷갈려하곤 하는데 영금정은 정자가 아닌 바다 쪽 암반지대를 말한다. 파도가 칠 때마다 신묘한 소리를 내는 것이 마치 거문고 가락 같다 하여 붙은 이름이 영금정이다.

속초 청초호와 인근한 ‘청초수’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물회집으로, 신관 오픈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줄서서 먹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속초 청초호와 인근한 ‘청초수’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물회집으로, 신관 오픈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줄서서 먹는 맛집이다. 속초 맛집 ‘청초수’ 신관은 4층 건물로 1층에서 3층까지는 식사공간으로 4층은 카페 ‘더 레이크’로 운영한다.

속초 맛집 ‘청초수’는 다른 물회집과 달리 사골을 넣어 끓인 육수를 사용해 그 맛이 고급스러우면서도 깊다. 이렇게 끓인 사골육수는 살얼음 형태로 제공되는데 살얼음이 녹으면서 혀에 감기는 맛이 꽤 뛰어나다.

속초 맛집 ‘청초수’에서는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기에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이 충분히 살아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기자가 시킨 메뉴는 해전물회, 섭국, 오징어순대, 전복죽이었는데 해전물회는 해삼+전복+멍게+오징어+광어로 구성되어 있어 속초 웬만한 해산물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물회를 시키면 나오는 공기밥, 국수를 취향에 맞게 말아 넣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섭국의 경우 얼큰하고 구수한 것이 해장 속풀이에도 좋고 섭 또한 쫀득하고 맛있다. 견과류 외에 20여 가지 재료로 만든 오징어순대 역시 꼭 맛봐야 할 음식.

참고로 속초 맛집 ‘청초수’에서는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기에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이 충분히 살아 있다.

견과류 외에 20여 가지 재료로 만든 오징어순대. 꼭 맛봐야 할 음식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속초 맛집 ‘청초수’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긴 후에는 ‘더 레이크’에서 로스팅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즐겨보자. 아름다운 청초호와 속초엑스포타워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은 두고두고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주변에는 속초엑스포타워 외에도 속초 엑스포 유람선, 청초수 놀이동산, 요트마리나가 자리 잡고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다.

어린이를 동반했다면 청초수 놀이동산에 들러보자. 식사 손님에게는 1인 무료이용권과 청초수쿠폰북(청초수 놀이동산 사진, 메뉴판사진, 쿠폰북사진)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