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된다면 청정바다 펼쳐지는 속초로, 제철 대게 맛집도
상태바
미세먼지 걱정된다면 청정바다 펼쳐지는 속초로, 제철 대게 맛집도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8.04.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동반 가족 여행객을 위한 옹골 딸기 축제 인기
‘미세먼지 주의보’에 어디로 떠나야 할 지 고민이라면 청정바다가 펼쳐지는 속초로 떠나보자. 한창 제철 만난 동해 별미, 대게 맛집에 들러 가족과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져도 좋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4월의 첫날이다. 봄기운이 완연해진 가운데,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려 하지만 연일 지속하는 ‘미세먼지 주의보’에 어디로 떠나야 할 지 고민이다.

그렇다면 청정바다가 펼쳐지는 속초로 떠나보자. 한창 제철 만난 동해 별미, 대게 맛집에 들러 가족과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져도 좋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4월의 첫날, 전국적으로 흐린 날씨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산과 바다를 함께 볼 수 있는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라면 봄나들이를 떠나도 좋다. 사진/ 속초시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4월의 첫날, 전국적으로 흐린 날씨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산과 바다를 함께 볼 수 있는 청정지역 ‘강원도 속초’라면 봄나들이를 떠나도 좋다.

속초는 우리나라 제일의 관광도시로 봄나들이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여행객을 설레게 하는 4월 행사로 옹골 딸기 축제, 속초시 영랑호 산책로 일대에서 ‘소소한 봄 이벤트’, 상도문 마을에서 벚꽃축제가 열린다.

속초 옹골마을 딸기재배단지에서 열리는 옹골 딸기 축제는 매년 봄 4월경에 열리는데, 올해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리고 있다. 사진/ 속초시

속초 옹골마을 딸기재배단지에서 열리는 옹골 딸기 축제는 매년 봄 4월경에 열리는데, 올해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리고 있다.

딸기 따기, 딸기 쿠키 만들기, 딸기 요거트 스무디 만들기, 딸기 염색체험, 찰떡 치기 체험, 솟대 만들기,대피리 만들기, 짚신공예, 장작윷, 게지기 체험, 레고 팔찌, 딸기 향초 만들기, 딸기 비누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밖에 강원도 속초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활어회와 함께 동해안 별미, 대게 등 제철 먹거리를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라는 이색 특허를 보유한 곳으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라는 이색 특허를 보유한 곳으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맛집

해당 업체는 속초 앞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제공해, 뛰어난 신선도와 품질로 유명한 속초 맛집이다. 특히, 고온 압력솥에서 빠르게 쪄낸 대게는 촉촉한 속살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고 먹기 좋게 손질해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붉은 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대게를 제공하며 식당 입구에 간판을 세워 당일 시세를 공시하고 있어서 고객들은 직접 가격을 확인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식당 입구에 간판을 세워 당일 시세를 공시하고 있어서 고객들은 직접 가격을 확인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맛집

이외에도 한 상 가득 차려지는 푸짐한 곁들이 메뉴도 일품. 별도의 상차림 비용 없이 문어, 오징어순대, 유부초밥 등 12가지 이상의 밑반찬이 차려지며, 얼큰한 홍게 라면과 고소한 게딱지 볶음밥도 서비스로 제공한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 관계자는 “동해안에서 조업한 최고급 대게 중에서도 수율 높은 것들만 공수,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라며 “언제나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쾌적한 객실은 가족 모임 및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