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무료강의’ 스트레스·트라우마 불안장애증상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교육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강의’ 스트레스·트라우마 불안장애증상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교육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3.3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2가지 1급 2급 자격증 중 3과정까지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으로 일상생활 스트레스누적이나 트라우마, 노이로제 등으로 발생되는 불안장애와 우울증증상 등에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등 22가지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강의제공으로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제공 취지는 스트레스해소법과 트라우마 극복방법, 불안장애증상치유 등을 돕는 심리상담기법과 심리치료방법 및 감정코칭기법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인관계 및 상담직종이나 교육관련 직종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1급 2급 자격증 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무료교육 취지에 따라 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및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및 고운맘카드, 아이행복카드신청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을 통한 기분장애(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치유방법, 학습발달장애(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및 자폐증증상과 난독증증상 등)해결방법, 화병증상과 감정조절장애(분노조절장애증상 및 충동조절장애) 및 수면장애증상(불면증증상과 하지불안증후군증상 등) 극복방법 등을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강의제공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과정은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정지원센터, 기업의 CS교육과 리더쉽코칭을 포함한 대인관계상담직종과 학원 및 공부방창업, 학습클리닉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이마트문화센터나 홈플러스문화센터를 포함한 학습시설 종사를 목적으로 하며 자기계발을 위한 취득도 이루어진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개설했으며 구인구직 및 일자리채용공고 등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무료제공 하고 있다.

불안장애증상은 이유 없이 불안을 느끼거나 불안의 정도가 지나쳐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불안장애종류에는 강박장애(강박증증상) 및 공황장애증상,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증상)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이 있다.

불안장애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마음의 상처가 된 과거의 경험(트라우마) 등 심리적 요인과 뇌구조 등의 신경학적 요인이 해당된다. 불안장애치료 극복방법은 인지행동치료법 등의 심리행동적 방법과 투약 등이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와 분노조절상담사(에니어그램테스트) 과정이 심리사담사분야 개설과정에 포함되며 인성지도사(인성교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등은 교육지도분야 자격증과정에 포함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