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봄나들이, 제철 대게는 먹고 와야! 대포항 맛집이 궁금해
상태바
속초 봄나들이, 제철 대게는 먹고 와야! 대포항 맛집이 궁금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2.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 바다, 호수, 온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속초는 국민관광지
겨우내 쌓인 스트레스가 있다면 봄여행으로 깨끗이 털어버리자.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동계올림픽도 끝나가고 완연한 봄기운이 대지를 감싸고 있다. 겨우내 쌓인 스트레스가 있다면 봄여행으로 깨끗이 털어버리자.

국내에서 봄여행을 즐길만한 곳을 찾는다면 동명항, 대포항, 청초호로 유명한 속초를 먼저 꼽을 수밖에 없다. 산, 바다, 호수, 온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속초는 국민관광지라는 별명이 무색하지 않은 곳이다.

바다에서는 영금정(사진)과 등대전망대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설악산에서는 물오른 숲이 등산객을 반기는 속초. 사진/ 속초시

바다에서는 영금정과 등대전망대가 방문객을 맞이하고 설악산에서는 물오른 숲이 등산객을 반긴다. 또한 곳곳에 숨은 이색 카페와 미술관은 문화예술 관광지로서의 속초 위상을 한껏 드높이는 중이다.

설악산과 속초는 동일 관광권으로 묶어 여행하는 것이 보통인데 설악산 주요 경관으로 권금성, 흔들바위, 울산바위가 있으며 천년고찰 신흥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꼽힌다.

자녀들과 찾으면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좋은 얼라이브 하트. 사진/ 얼라이브 하트

트릭아트 박물관 '속초 얼라이브 하트'는 자녀와 찾으면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좋다. 속초시내에서 서울 방향으로 달리다가 속초 IC를 지나면 얼라이브 하트와 만날 수 있다.

트릭아트란 보는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으로 관람객과 그림이 한 데 어우러지며 재미있는 착시현상을 일으킨다. 천길낭떠러지 외나무다리를 실제로 건너기는 어렵지만 얼라이브 하트라면 걱정 없다.

대포항 역시 속초 필수 여행지로 맛집이 많이 몰려 있으므로 일단 방문하는 게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포항 역시 속초 필수 여행지로 맛집이 많이 몰려 있으므로 일단 방문하는 게 좋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포항맛집으로 불리면서 전국구 맛집으로 등극한 곳으로 싱싱한 대게찜 요리를 속초 내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착한 맛집이다.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이 이렇게 저렴한 가격의 대게를 내놓을 수 있는 것은 선주가 직접 조업하는 선주직판 맛집이기 때문이다. 선주가 대게를 직접 잡는 것은 물론 유통에도 가여하고 있어 일부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특별한 게까지 전부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

샐러드, 만두, 새우, 부침개, 꽃게탕 등 깔끔하면서도 먹음직스러움이 그득 담겨진 광경.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대포항맛집 ‘대포대게직판장’ 1층에 들어서면 대형 수족관에서 헤엄치는 살찐 대게들을 만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 조리를 부탁하면 된다.

고객의 선택을 받은 대게가 찜통에서 익어가는 동안 손님은 2층, 3층에 마련된 홀로 이동해 각종 곁들이찬을 맛보며 입맛을 돋우는 것이 속초대포항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의 식사법이다.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이 이렇게 저렴한 가격의 대게를 내놓을 수 있는 것은 선주가 직접 조업하는 선주직판 맛집이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대포항맛집 ‘대포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곁들이찬은 “이게 가능해?”라는 말이 나올 만큼 다양한데 샐러드, 만두, 새우, 부침개, 꽃게탕 등 깔끔하면서도 먹음직스러움이 그득 담겨 있다.

특히 다른 집에서는 동 내고 먹는 활어회와 물회까지 기본으로 제공되니 게의 신선함 좋고, 서비스 좋고 가격 좋은 대포항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을 안 찾을 수 없는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