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은 드라이브 코스 따라 강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주말여행은 드라이브 코스 따라 강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2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자수박물관, 강문해변, 오죽헌과 강릉 시립박물관 등 추천여행지
2월의 마지막 주말, 동해안 지역은 겨울의 끝자락을 붙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월의 마지막 주말, 동해안 지역은 겨울의 끝자락을 붙들고 있다. 주문진 강릉과 속초는 사계절 내내 국민 주말여행지라고 할 수 있지만 요즘처럼 겨울과 봄이 만나는 때는 더욱 드라이브 족들의 발걸음을 설레게 한다.

강원도는 강릉은 다양한 여행지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특히나 이름만으로 들어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주말 여행코스들이 자연의 품에 안기고자 하는 드라이브 족들의 안식처가 되어준다.

강릉시 죽헌길 동양자수박물관은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자수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죽헌길 동양자수박물관은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자수 박물관이다. 한국, 중국, 일본 등 전통자수 500여 점과 서양자수를 선보이고 있다.

전시물과 유물을 통해 자수의 한올 한올 새겨진 옛여인들의 삶과 문화를 느껴볼 수 있으며 동양자수의 미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강릉 해안도로를 따라 만날 수 있는 강문해변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이다. 강릉시 창해로에 있는 이곳은 경포 관광지구와도 인접해 있고,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강릉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강릉 해안도로를 따라 만날 수 있는 강문해변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나 바다 속 수중세계를 탐방할 수 있는 스킨스쿠버 동호인들이 많이 찾고 있어 날씨가 따듯해지는 3월부터는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여행자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강릉시 오죽헌과 강릉 시립박물관은 강릉을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오죽헌은 익히 알려진대로 율곡이이와 신사임당과 연관된 우리나라 대표 문화재이다. 율곡기념관에는 사임당, 율곡, 매창, 옥산의 예술적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유작들이 전시되어 있다.

강릉시 오죽헌과 강릉 시립박물관은 강릉을 방문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시립박물관은 영동지방의 민속자료와 향토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 오죽헌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시립박물관은 영동지방의 민속자료와 향토 유물을 전시하고 있어 오죽헌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다양한 강릉여행지도 둘러보고, 강릉 여행의 대미 강릉맛집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주문진항 인근에는 수많은 강릉맛집이 즐비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주문진맛집으로 불리는 대게천국이 있다.

주문진항 인근에는 수많은 강릉맛집이 즐비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주문진맛집으로 불리는 대게천국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맛집인 이곳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형태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게 요리를 내놓으며 식객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어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게를 선택한 후 자리에 앉아 게찜이 준비되는 동안에 오징어순대, 단호박찜, 부침개 등 식전에 입맛을 돋워주는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나와 강릉맛집으로 손색이 없다.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어도 과언이 아닌 활어회와 해산물, 게살물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강릉맛집인 이곳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형태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게 요리를 내놓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맛집인 대게천국은 다양한 매스컴에서 꾸준하게 소개되면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가성비를 갖춘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맛집인 대게천국은 다양한 매스컴에서 꾸준하게 소개되면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가성비를 갖춘 대게 전문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