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3월, 속초 여행과 중앙시장맛집 찾아볼까?
상태바
다가오는 3월, 속초 여행과 중앙시장맛집 찾아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무정, 속초 마리나 요트, 등대 해변, 해돋이 공원 등 가볼 만한 곳은?
동장군이 조금씩 물러가면서 봄이 조심스레 찾아오고 있다. 날이 풀린 만큼 집에만 있기에는 시간이 아깝다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겸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설악 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동장군이 조금씩 물러가면서 봄이 조심스레 찾아오고 있다. 날이 풀린 만큼 집에만 있기에는 시간이 아깝다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겸 여행을 떠나보자.

우리나라 여행지 중 속초는 서울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라 주말에 다녀와도 좋고, 자연으로 둘러 쌓여 있어 볼거리도 가득하고, 먹거리 또한 가득하다. 때문에 미식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다.

학무정은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바람이 불면 솔향기가 여행자의 마음을 가볍게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학무정은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바람이 불면 솔향기가 여행자의 마음을 가볍게 한다. 속초 8경 중 하나로 동해와 설악산을 볼 수 있으며, 마을 앞으로 쌍천이 지나가는 경관이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학무정에는 정자 4면으로 모두 현편이 걸려있는데, 남쪽으로는 학무정, 북쪽으로는 영모재, 북동쪽으로는 인지당, 남서쪽으로는 경의재라는 현편이 쓰여 있다.

봄을 맞이해 속초와 동해를 색다르게 즐길 방법으로 요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봄을 맞이해 속초와 동해를 색다르게 즐길 방법으로 요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약 1시간가량 이뤄지는 요트 체험은 항구를 출발해 설악대교, 동명항, 조도 등을 속초의 명소를 돌아볼 수 있다.

배 안의 실내공간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바다 위의 호텔이라고도 불린다. 식탁과 푹신한 의자, 싱크대, 침대, 샤워실, 화장실 등 필요한 시설은 다 갖추고 있다.

등대해변과 해돋이공원은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등대해변과 해돋이공원은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여행지이다.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있는 등대해변은 백사장 600m의 작은 해수욕장이다. 작지만 등대와 동해로 이국적인 느낌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이다.

속초시 대포동에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동해를 만날 수 있는 속초 해돋이공원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일출도 유명하지만, 주변 조각공원, 잼버리기념탑, 야외공연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속초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맑은 공기를 쐬고 관광을 마쳤다면 고픈 배를 달래러 속초 중앙시장으로 발걸음을 이동해 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맑은 공기를 쐬고 관광을 마쳤다면 고픈 배를 달래러 속초 중앙시장으로 발걸음을 이동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동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해산물 요리가 즐비해 있으며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때문에 속초 여행을 온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그중에서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불리는 총각네 대게는 언제나 여행자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속초중앙시장맛집인 총각네 대게는 최고급 대게를 가성비 좋게 즐기고 싶다면 고민 없이 들려야 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중앙시장맛집인 총각네 대게는 최고급 대게를 가성비 좋게 즐기고 싶다면 고민 없이 들려야 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이곳은 대게직판장 특유의 저렴함과 신선함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게를 직접 고르면 바로 잡아 찜기에 들어가 알맞게 쪄서 제공되는 속초중앙시장맛집이다.

한편, 속초중앙시장맛집 대표메뉴 대게와 함께 나오는 곁들임 반찬과 조개탕은 입맛을 돋구기에 그만이다.

또한 게찜을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에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이 눈길을 사로잡아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총각네 대게에서는 게찜을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에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이 눈길을 사로잡아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뿐만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게찜으로 든든하게 즐기기에 더할 나위 할 것 없이 좋다. 또한 전국 택배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집에서도 속초에서 맛본 대게 그 맛 그대로를 즐겨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