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겨울여행은 속초 바다로 “맛집 찾아 일상탈출”
상태바
막바지 겨울여행은 속초 바다로 “맛집 찾아 일상탈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 케이블카, 속초 해돋이 정자, 실내 테마파크 속초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속초는 드넓게 펼쳐진 동해 풍경과 이색적인 일출 풍경, 다양한 먹거리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여행지이다. 사진/ 설악 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막바지 겨울을 즐기기 위해 주말여행 계획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곳으로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도 늘었지만, 있는 그대로 겨울을 즐기기 위해 국내 여행지로 주말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기 때문.

반복되는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시원한 겨울바다와 산을 찾아 동해안으로 향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 강원도 속초는 드넓게 펼쳐진 동해 풍경과 이색적인 일출 풍경, 다양한 먹거리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여행지이다.

겨울 속초는 설악산을 품고 있어 눈부신 설경뿐만 아니라 잔잔한 호수, 푸른 바다, 이 모든 광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와 영금정, 아바이마을 등의 관광명소가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겨울 속초는 설악산을 품고 있어 눈부신 설경뿐만 아니라 잔잔한 호수, 푸른 바다, 이 모든 광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와 영금정, 아바이마을 등의 관광명소가 가득하다.

속초를 즐기려면 설악 케이블카가 제격. 추운 겨울에도 편리하게 설악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설악산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묘미가 있는 여행지이다.

케이블카는 해발 2100m 권금성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 권금성은 세워진 연대를 알 수 없는 산성이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다. 권금성에서 내려다보는 외설악과 동해의 풍경은 겨울 속초 여행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인 영금정은 속초 시내에서도 가깝고, 영금정 일대가 관광지로 개발되어 산책을 즐기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고 가기에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가 뜨는 동해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동명항에는 속초와 동해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연금정을 만날 수 있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인 영금정은 속초 시내에서도 가깝고, 영금정 일대가 관광지로 개발되어 산책을 즐기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고 가기에도 좋다.

특히 영금정에는 영금정 바위 위로 지명과 같은 이름의 정자를 세웠는데, 이곳에서 보는 일출이 아름다워 속초 해돋이 정자로도 알려져 있다.

겨울바다와 설악산을 둘러보고 겨울 바람을 피하고 싶다면 실내 액티비티를 통해 속초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겨울바다와 설악산을 둘러보고 겨울 바람을 피하고 싶다면 실내 액티비티를 통해 속초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시 원암학사평길에는 실내 테마파크 얼라이브하트를 만날 수 있다. 스토리텔링 포토존을 포함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된 공간이다.

포토존에서는 연인과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다채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밴드로드, 짐볼탈출 등 체험시설 평소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다.

속초 여행 명소도 둘러 보고 동해에서 생산되는 해산물로 여행의 즐거움도 채워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여행 명소도 둘러 보고 동해에서 생산되는 해산물로 여행의 즐거움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장사항 인근에서는 제철 맞은 대게와 해산물도 합리적인 금액이 즐길 수 있어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다.

속초대게맛집 알려진 스타대게는 담백한 게찜을 비롯해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제철 해산물과 속초에서 유명한 각종 먹거리를 별미로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속초대게맛집 알려진 스타대게는 담백한 게찜을 비롯해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제철 해산물과 속초에서 유명한 각종 먹거리를 별미로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인 이곳에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 홍게, 킹크랩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게찜 주문 시 자연산 회와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스타대게에서는 대게다리튀김, 오징어순대, 닭강정, 양념게장 등 식전에 제공되는 완벽한 곁들임 찬도 서비스로 나와 속초맛집으로 식도락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깔끔하고 넓은 객실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한편,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깔끔하고 넓은 객실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