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경의 제주도 추천 여행지, 흑돼지 맛집으로 마무리
상태바
아름다운 풍경의 제주도 추천 여행지, 흑돼지 맛집으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라오름, 1100고지습지, 표선해수욕장, 보목마을 등 제주도가볼만한 곳은?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인 만큼 가볼만한 여행지로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인 만큼 가볼만한 여행지로 가득하다. 특히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이국적인 풍경은 여행자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사라오름은 한라산에서 만날 수 있는 오름으로 예로부터 제주의 제1명혈지로 이름나 있는 여행지이다.

제주도 내 오름 중 가장 높고, 상정화구호를 갖고 있어 특별한 오름이다. 더불어 풍수지리학적으로 손꼽히는 명당으로 알려져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있는 사라오름은 한라산에서 만날 수 있는 오름으로 예로부터 제주의 제1명혈지로 이름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1100고지습지는 1100도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1100고지습지는 1100도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여행지이다. 1100도로는 한라산 중턱 해발 1100m까지 도로가 올라간다 해 붙여진 이름인데, 2009년에는 습지보호지역 및 람사르습지로 등록되기도 했다.

한라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쉽게 감상할 수 있어서 여행자가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한라산의 날씨를 체험하기에도 좋다.

1100고지습지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쉽게 감상할 수 있어서 여행자가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한라산의 날씨를 체험하기에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보려면 서귀포시 칠십리로에 잇는 보목마을이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보려면 서귀포시 칠십리로에 잇는 보목마을이 제격이다. 제주 올레길 6코스의 쇠소깍과 외돌개 사이의 작은 어촌 마을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에도 등록되어 있다.

보목마을 포구 동편에 제지기오름이 있고, 포구 앞바다 1km 지점에는 천연기념물 제18호로 지정된 섶섬이 있다.

표선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일출이 유명하며, 최근에는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카페도 만날 수 있어 SNS 명소로도 자리를 잡고 있다.

표선해수욕장 인근에는 성읍민속마을과 제주민속촌도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아 제주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표선해수욕장 인근에는 성읍민속마을과 제주민속촌도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아 제주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도 만나보고 제주를 방문했다면 흑돼지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수많은 제주도흑돼지맛집 가운데 서민흑돼지는 흑돼지 본연의 맛을 가장 맛있게 살렸다는 호평을 받는 제주신라호텔 맛집이다.

제주도흑돼지맛집인 이집은 고기의 참 맛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알맞게 개량해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고 맛있는 조리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제주도흑돼지맛집 가운데 서민흑돼지는 흑돼지 본연의 맛을 가장 맛있게 살렸다는 호평을 받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입소문이 퍼져 산방산, 오설록, 중문관광단지, 제주신라호텔, 제주켄싱턴호텔 등 인근 맛집과 여행코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필수 코스가 되고 있다.

더불어 서민흑돼지에서는 흑돼지 오겹살부터 돼지 생갈비, 돼지 양념갈비, 활전복구이 등의 고기류 메뉴와 냉면, 흑돼지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의 후식류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제주흑돼지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4인서민세트, 2인커플세트 등 방문자의 상황에 맞추어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편리함을 더했다.

서귀포 중문 맛집 서민흑돼지는 제주 산지에서 공수한 흑돼지로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두툼한 두께로 씹는 맛이 좋으며, 일반 돼지고기보다 고소하고 그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서귀포 중문 맛집 서민흑돼지는 제주 산지에서 공수한 흑돼지로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두툼한 두께로 씹는 맛이 좋으며, 일반 돼지고기보다 고소하고 그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력 좋은 참숯에 구워 고기의 육즙은 고스란히 남아있으면서도 숯불향이 그윽한 흑돼지를 즐길 수 있다.

제주도흑돼지맛집인 서민흑돼지는 거기에 바글바글 끓여낸 멜젓에 찍어먹는 맛도 일품이다. 멜젓은 특유의 향과 짭조름한 맛으로 고기와의 조화가 좋으며, 한번 맛보면 은근한 중독성으로 다시 찾는 손님도 많다. 이외에도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을 더해 취향에 따라 즐겨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