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떠나기 좋은 속초 가볼만한 곳과 체험여행, 맛집
상태바
설 연휴에 떠나기 좋은 속초 가볼만한 곳과 체험여행,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1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소공원,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 설악워터피아 등 속초 체험여행지는 어디?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담도 되지 않으며 속초가볼만한곳과 먹거리가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다. 사진/ 속초시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이 다가왔다. 온 가족이 한가운데에 모여서 오순도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며, 이번 설 연휴는 4일이라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도 많다.

그렇다면 이번 설 연휴에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꼽자면 속초를 빼놓을 수 없는데,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담도 되지 않으며 속초가볼만한곳과 먹거리가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다.

속초를 대표하는 설악산을 방문했다면 설악동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설악산 소공원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대표하는 설악산을 방문했다면 설악동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설악산 소공원을 방문해보자. 설악동에서 천불동계곡과 마등령을 향해 시작하는 등산의 출발점이다. 더불어 신흥사와 흔들바위를 만나려면 꼭 이곳을 지나야 한다.

설악산과 양양 미천골, 불바라기약수, 백담사, 오색약수, 한계령, 동해를 비롯해 주변이 온통 볼거리로 가득하다. 또한 설악산 소공원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으로 등산객이 아닌 여행자에게도 사랑받는 공원이다.

속초시내와 청호동 아바이 마을을 연결하는 갯배도 빼놓을 수 없는 속초의 체험거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내와 청호동 아바이 마을을 연결하는 갯배도 빼놓을 수 없는 속초의 체험거리이다. 긴 선 두 가닥으로 옛방식대로 운행하는 갯배는 옛날 속초항 수로를 건너는 유일한 교통수단이었다.

교통이 편리해진 지금은 체험 시설로 남아있지만 지금도 옛방식과 같이 노약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배를 끌어야만 건너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설 연휴 속초를 방문했다면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다. 푸른 동해와 아름다운 설악산의 설경을 배경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설악워터피아는 속초에서 손꼽히는 온천 테마파크이다.

설악산에서 용출되는 섭씨 49℃의 온천은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지만, 최근 추워진 날씨에 방문하기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에서 용출되는 섭씨 49℃의 온천은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지만, 최근 추워진 날씨에 방문하기 제격이다. 특히 테마파크 형식으로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 목적지로도 좋다.

속초에서 설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겨울 별미 중 하나인 대게는 꼭 먹어봐야 한다. 겨울철 제철음식으로 사랑받는 대게는 속초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속초에서 설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겨울 별미 중 하나인 대게는 꼭 먹어봐야 한다. 겨울철 제철음식으로 사랑받는 대게는 속초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에는 많은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지만, 그중에서 대포항에 위치해 있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맛집에서 빠질 수 없다.

대포항맛집으로 불리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부담 없이 겨울 제철 대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대게부터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다양한 게찜 메뉴와 활어회도 준비되어 있어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대포항맛집으로 불리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부담 없이 겨울 제철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인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먹을 게를 직접 고를 수 있다. 대게를 고른 뒤 2층으로 올라가면 드넓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풍경을 바라보며 속초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

대포대게회직판장 한쪽에는 무한 셀프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새우, 소라, 꽃게탕, 샐러드 등 수 많은 음식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먹고 싶은 만큼 그릇에 덜어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 한쪽에는 무한 셀프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새우, 소라, 꽃게탕, 샐러드 등 수 많은 음식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먹고 싶은 만큼 그릇에 덜어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인 이곳에서는 게찜은 주문하는 즉시 찜통에 들어가 쪄서 나와 보다 맛있는 게찜을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