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과 함께 가볼 만한 속초 여행 “데이트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설악산과 함께 가볼 만한 속초 여행 “데이트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8경 범바위, 조도, 설악해맞이공원 등 추천 여행지는 어디?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청정해역 동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꽃향기와 신선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 봄이 이제 곧 찾아온다. 강원도의 봄은 다른 지역보다 조금 늦게 찾아오지만, 봄의 아름다움 만큼은 국내 어떤 곳보다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청정해역 동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에는 설악산과 더불어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다.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 생긴 모습이 마치 큰 호랑이와 같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장소이다.

속초에는 설악산과 더불어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다.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 생긴 모습이 마치 큰 호랑이와 같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장소이다. 사진/ 속초시청

경관이 뛰어나 영랑호를 찾는 여행자라면 이 바위에 올라 설악산과 속초 주변을 한눈에 내려다보기도 했는데, 이런 이유에서 속초 8경 중 제2경으로 자리 잡고 있다.

새들이 많이 찾는 섬 조도 역시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조도와 백사장이 이뤄내는 풍경은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제격.

새들이 많이 찾는 섬 조도 역시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조도와 백사장이 이뤄내는 풍경은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사진/ 속초시청

이런 뛰어난 전망과 연계해 해돋이전망, 바다낚시, 바다 산책 등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8경 중 제5경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렇듯 속초는 동해와 맞닿아 있어 해돋이 여행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8경 중 제7경으로 선정된 설악해맞이공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해돋이 여행지이다. 특히 설을 맞이해 새롭게 각오를 다지려는 사람들이 찾고 있다.

속초는 동해와 맞닿아 있어 해돋이 여행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8경 중 제7경으로 선정된 설악해맞이공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해돋이 여행지이다. 사진/ 속초시청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이곳은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라지는 교통의 요지에 있어 일출여행지로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더불어 속초에서 꼭 가볼 만한 속초 맛집과 대표 먹거리 대게는 속초여행에서 놓치기 아쉽다. 대게가 함유한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겨울철 떨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어 힐링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도 통한다.

속초에서 꼭 가볼 만한 속초 맛집과 대표 먹거리 대게는 속초여행에서 놓치기 아쉽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다양한 속초맛집에서도 장사항에 위치한 스타대게는 현지인도 추천하는 속초대게맛집으로 유명하다.

장사항맛집 스타대게에서는 제철을 맞아 크고 알찬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속초맛집에서도 장사항에 위치한 스타대게는 현지인도 추천하는 속초대게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인 스타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오는 고품격 곁들임찬과 서비스로 나오는 회,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만으로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또한, 속초맛집인 이곳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오는 고품격 곁들임찬과 서비스로 나오는 회,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만으로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스타대게는 특히 다른 속초맛집과 달리 속초바다에서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낭만적인 속초 여행과 더불어 최고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동해와 고즈넉한 장사항의 모습을 보며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