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여행지로 떠나는 속초,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해돋이 여행지로 떠나는 속초,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항과 함께 속초 해돋이 추천 감상 코스는 어디?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좋은 국내 여행지가 어디 있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면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8년을 맞이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파 속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쌓기 위해 하나둘 짐을 싸고 여행을 떠나고 있는데, 일상 속에서 받았던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좋은 국내 여행지가 어디 있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면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서는 푸른 바다와 웅장한 설악산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어 맑은 공기를 쐴 수 있다. 그 외에도 볼거리다 다양하게 준비된 것은 물론이고 먹거리도 많다.

속초는 다양한 해맞이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설악해맞이공원은 새해를 맞이해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를 찾았다면 속초 해돋이 감상코스를 따라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는 다양한 해맞이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설악해맞이공원은 새해를 맞이해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나뉘는 곳에 위치한 설악해맞이공원은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해맞이 광장, 연인의 길 등 테마를 가진 조각상을 배치해 일출과 함께 가벼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속초해변 역시 새해를 맞이해 여행 온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1월 1일 해돋이축제. 사진/ 속초시청

속초해변 역시 새해를 맞이해 여행 온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수욕장인 속초해변은 여름의 화려함은 없지만, 고즈넉한 분위기가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속초시에서도 특별 관리하는 해수욕장이기 때문에 겨울철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모래사장을 이용할 수 있다. 속초시내와 조양동 고속버스터미널, 설악산에서도 가까워 일상 속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속초를 찾았다면 속초시 동명마을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동명이라는 이름자체도 동해에서 해가 밝아 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찾았다면 속초시 동명마을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속초항과 설악산이 만들어내는 동양화 같은 풍경은 동명항의 일출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주변으로 수복기념탑, 장골성터 등 관광명소도 많아 함께 가볼 만하다. 동명이라는 이름자체도 ‘동해에서 해가 밝아 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설악산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웅장하다고 알려진 울산바위도 해돋이 여행코스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웅장하다고 알려진 울산바위도 해돋이 여행코스로 빼놓을 수 없다. 해발 873m의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뤄져 있어 주변 시야가 뛰어나며 정상에서는 대청봉과 외설악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일출을 보기 위한 최고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속초의 해돋이 여행코스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과 함께 속초의 미식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중요하다. 속초를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 중 게가 있는데, 속초 동명항에는 붉은 대게 찜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많다.

속초의 해돋이 여행코스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과 함께 속초의 미식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중요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그중에서 현지인들도 인정을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은 속초맛집 속초홍게가 있다.

속초 동명항 붉은대게 맛집으로 불리는 이곳은 신선한 홍게를 만날 수 있는데, 푸짐한 인심의 사장님이 덤으로 주는 서비스를 받는 재미도 쏠쏠하다.

현지인들도 인정을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은 속초맛집 속초홍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맛집 속초 홍게에서는 홍게를 kg당 계산을 할 수 있고, 홍게를 사면 즉시 찜통에 쪄서 포장을 해준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회센터에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홍게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맛집 속초 홍게에서는 홍게를 kg당 계산을 할 수 있고, 홍게를 사면 즉시 찜통에 쪄서 포장을 해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동명항 맛집인 속초 홍게는 포장도 가능하다. 서울에서도 살이 가득 차 있는 홍게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로 겨울 여행을 떠난다면 제철을 맞이하여 살이 오른 홍게도 반드시 맛보도록 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