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내 차 마련 팁 “저신용자중고차할부로 가계 부담 줄인다”
상태바
새해맞이 내 차 마련 팁 “저신용자중고차할부로 가계 부담 줄인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매물 피해 방지하려면 해당업체 이용후기 점검하는 것이 좋아
중고차 거래 전문 업체는 매물 정보 제공, 상담, 중고차 거래 후기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새해를 맞이해 신년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한 요즘, 저마다 건강관리부터 취업까지 다양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처음 성인이 됐거나, 운전면허증을 딴 사람이라면 올해 내 차 마련의 꿈을 이루고자 할 것이다. 또 기존에 활용하던 자동차가 낡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해 고민인 사람들도 있다. 2018년 새해 튼튼한 내 차 마련,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현재 목돈을 마련하기 어렵거나,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라면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중고차는 신차 대비 금액이 저렴하지만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신차에 비해 다양한 차종과 그 성능을 눈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에 사회초년생이나 차를 보다 신중히 고르고 싶은 이들에게도 차를 고를 때의 부담이 적다. 이에 중고차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개인이 매물을 찾거나 차량 점검을 검사하기는 어렵기에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중고차 거래 전문 업체는 매물 정보 제공, 상담, 중고차 거래 후기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중고차 전문 거래 업체 AS조은카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비하고 있다.

AS조은카의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를 고르는 방법을 세 가지로 나눠서 제시한다. 첫째는 믿을 만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 둘째는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찾는 것, 셋째는 대금을 지불하는 것이다.

중고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일부 업체가 허위매물을 제시하거나, 저신용자중고차할부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더 비싼 매물을 구입하게 유도하는 등 불법적 행위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선 해당 업체를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AS조은카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구매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중고차를 고를 때 쓰일 유용한 팁을 얻을 수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찾으려면 전문 딜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중고차의 경우 연식, 사고유무, 부품 성능 등 확인할 정보와 서류가 적지 않다.

더불어 개인회생중고차할부가 필요하다면 별도의 과정이나 절차가 필요하기도 하다. 이때 전문 업체의 상담 서비스를 받는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차량의 스펙, 매물의 점검 정보, 적절한 가격대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금 납부는 가계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거래 과정이다. 수익이 적거나 불규칙한 사람일수록 신중할 필요가 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목돈을 지불하기 어렵다면 안전한 할부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실제로 유사한 고민을 지닌 사람들이 전문적인 7.8.9등급중고차할부 상담을 받으며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2018년 새해 적은 부담으로 내 차를 마련하고자 한다면 중고차 시장의 이모저모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며 “7.8.9등급중고차할부를 통해 가계 부담을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저신용자중고차할부 등의 상담은 물론 온라인 매물 정보 확인, 24시간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