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여행 테마 '아듀 2017'...포천 온천욕 후 이동갈비맛집으로
상태바
주말 여행 테마 '아듀 2017'...포천 온천욕 후 이동갈비맛집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2.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 아일랜드, 산정호수 얼음축제 볼거리도 풍성
신북온천은 16,500㎢ 면적의 리조트로서 사계절 오픈하는 워터파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최승언기자] 정유년이 저문다. 아쉬웠던 한 해를 보내면서 새로운 해를 맞이할 요량이라면 포천으로 여행지를 잡아보자.

포천은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남짓 드라이브로 겨울 분위기가 차분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데다가 온천이 발달해 있는 곳이다. 온천욕으로 몸을 씻고 이동갈비 맛집을 찾아 식도락까지 즐기면 가족여행이 더욱 오붓해 질 것이다.

포천은 먼저 산정호수를 먼저 방문할 만하다. 산정호수는 올해에도 썰매축제가 진행된다.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마을주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다. 호수에 두껍게 언 얼음판에서 맘껏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포천에는 허브아일랜드와 아트벨리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얼음썰매, 스케이트, 빙상자전거, 얼음낚시 호수기차 등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겨울추위가 저만큼 달아나는 썰매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산정호수에서 얼음을 즐긴 후 가볼 곳은 신북 온천이 있다.

신북온천은 16,500㎢ 면적의 리조트로서 사계절 오픈하는 워터파크다. 리조트 내 워터 슬라이드, 스파 서비스, 야외 온천탕을 구비하고 있다. 습식 사우나, 건조 사우나, 붉은 점토룸, 아이스 룸까지 갖추었다.

겨울방학을 맞아서 백운계곡을 찾은 가족여행객이 어린이와 팽이를 돌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는 물론이고 숙박 시설까지 가족 여행지로서 흠잡을 데가 없다. 산으로 둘러싸인 야외 온천탕은 뜨거운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차가운 겨울 공기를 즐길만한 곳이다. 이밖에도 포천에는 허브아일랜드와 아트벨리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뭐니뭐니 해도 포천 여행의 백미는 이동갈비맛집 식도락 투어에 있다. 포천 이동면의 갈비명가할머니집을 포천의 대표적인 이동갈비맛집으로 추천한다. 포천맛집으로 또는 포천이동갈비맛집이라는 타이틀로 더 알려진 포천맛집이다.

갈비명가할머니집. 냉동육이 아니고 냉장고기만 사용해 신선한 고기 맛을 살려냄으로써 호평을 이끌어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포천이동갈비맛집
포천이동갈비맛집 갈비명가할머니집은 포천여행자가 놓쳐서는 안되는 이동갈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포천이동갈비맛집

이 포천이동갈비맛집의 인기비결이라 한다면 18가지 양념으로 재어 3일간 숙성한 갈비에 있다. 경쟁업체들이 흉내 내지 못하는 갈비명가할머니집만의 조리법에 따라 갈비맛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단골들도 크게 늘었다.

갈비명가할머니집을 포천이동갈비맛집으로 입소문이 난후 방송매체들이 이 포천맛집을 전국구 맛집으로 소개했다.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 이 포천 이동갈비 맛집을 두 차례 걸쳐 소개한데 이어 다른 방송매체들도 다투어 이집을 포천이동갈비맛집으로 소개한 바 있다.

포천 이동갈비맛집 갈비명가할머니집이 대표 메뉴는 이동갈비와 왕생갈비다. 냉동이 아닌 냉장고기만 사용하므로 고기맛이 신선하다.

갈비명가 할머니집은 총 4백 50여 명의 고객들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포천이동갈비맛집

이 두 메인메뉴는 감칠맛을 내는 식감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다. 포천 이동갈비맛집의 갈비를 맛본 후에는 아이스크림과 식혜도 맛보도록 하자. 무엇보다 포천이동갈비맛집에서 직접 만든 식혜는 빼놓지 말고 먹어보아야 할 후식이다.

포천이동갈비 맛집 갈비명가할머니집은 대형 단체들도 찾을 만큼 공간이 넉넉하다. 80석 규모의 대형 홀이 2개, 80석 규모의 대형 룸, 1백20석 규모의 야외 테라스 등까지 널찍한 면적을 자랑한다.

야외좌석 40석 등을 합쳐 총 4백 50여 명이 편안하게 이동갈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형 단체나 가족단위 여행자나 상관없이 포천이동갈비맛집 갈비명가할머니집은 찾아가야할 포천의 명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