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데이트 겨울 바다 찾아가는 속초여행, 매력적인 제철 대게 맛집도
상태바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데이트 겨울 바다 찾아가는 속초여행, 매력적인 제철 대게 맛집도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1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덮인 겨울 바다 즐기고 따뜻한 온천으로 크리스마스 낭만 여행을
연인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로 낭만적인 겨울 바다와 제철 대게와 같은 신선한 먹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강원도 속초로 발길을 돌려보자. 사진/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23일부터 시작된 경기 서해안과 내륙 일부 지역의 짙은 안개로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기의 회항과 지연이 잇따르면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여행을 떠나려던 여행객의 발이 묶였다.

크리스마스 여행을 망쳤다고 실망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낭만적인 겨울 바다와 제철 대게와 같은 신선한 먹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강원도 속초로 발길을 돌려보자.

연인과 떠나는 속초여행이라면 낭만적인 겨울 바다와 따뜻한 온천, 여기에 제철 별미인 대게 맛집이 있다면 ‘금상첨화’.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알려져 있는 속초시 영금정로 45길에 있는 ‘등대전망대’에서 보이는 청초호와 설악산 경관 그리고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자락까지 내려다보인다. 사진/ 속초시

낭만적인 동해의 겨울 바다를 보려면 속초시 청초호반로에 있는 ‘청초호 해상공원’으로 가보자. 이곳에 있는 ‘청조정’에서는 설악산과 동해, 엑스포공원, 속초 시내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일출 명소도로 유명한 이곳은 야간조명과 청초호의 상징조형물이 있어 포토존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겨울 바다를 조금 더 멀리 보고 싶다면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알려져 있는 ‘등대전망대’로 가보자. 속초시 영금정로 45길에 있는 이곳 등대전망대에서 보는 설악산 경관 그리고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자락까지 내려다보인다.

자연경관과 조화로움을 더해주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함께 주변에 있는 '영금정 해맞이 정자'에서 보는 일출도 빼놓을 수 없는 장관이다. 사진/ 속초시

자연경관과 조화로움을 더해주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함께 주변에 있는 '영금정 해맞이 정자'에서 보는 일출도 빼놓을 수 없는 장관이다.

겨울 바다의 추위를 따뜻하게 감싸줄 명소로 강원 제1호 온천 '척산온천 휴양촌'을 추천한다. 조선 시대 피부병을 가진 사람들이 몸을 씻어 효험을 보았다는 수많은 전설이 내려오는 속초의 척산온천지대에 1985년 준공되었다.

강원 제1호 온천 '척산온천 휴양촌'에는 천연 51도 온천수로 900명을 동시 수용하는 대중 온천사우나, 객실, 가족탕이 있는 온천동과 찜질방과 야외 힐링센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찜질 동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천연 51도 온천수로 900명을 동시 수용하는 대중 온천사우나, 객실, 가족탕이 있는 온천동과 찜질방과 야외 힐링센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찜질 동이 있다.

객실로는 더블침실, 트윈침실, 온돌실, 황토 온돌실, 온돌 가족실, 트윈가족실로 나뉘어져 있으며, 사우나와 전통불한증막, 여성 스파힐링센타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척산휴양촌은 소나무 3,000그루로 둘러싸인 최상의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는 곳으로 속초 앞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대게 중에서도 특A급으로 선별된 최고급 대게만을 취급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를 찾으면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동해 겨울 바다에서 낭만을 즐기고 척산온천휴양촌에서 여행의 피로도 풀었다면 출출함을 느끼게 된다.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 나서보자.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는 곳으로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를 찾으면 된다. 해당 업체는 속초 앞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대게 중에서도 특A급으로 선별된 최고급 대게만을 취급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은 추가 비용 없이 게딱지 볶음밥을 비롯해 게라면 등의 서비스와 낙지호롱, 문어, 소라, 새우튀김, 주꾸미, 샐러드, 꽁치 등 다양한 곁들임 반찬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무엇보다 이곳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은 ‘대게 맛있게 찌는 법’으로 특허를 받을 만큼 남다른 조리법을 자랑하며, 대게찜은 어디나 똑같은 맛이라는 편견을 없앤 곳으로도 유명하다. 맛의 비결은 대게를 압력솥을 사용해 빠르게 쪄내는 것이라고 한다.

일반적인 찜기가 아닌 압력솥에서 고온으로 쪄낸 대게찜은 육즙이 빠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더욱 담백하고 촉촉한 식감을 만든다. 여기에, 먹고 좋게 손질 후 손님상에 제공해 고객들은 온전히 대게 맛에 집중할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당일 직송한 대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매일 식당 앞 간판에 시세를 공시에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이외에도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은 추가 비용 없이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밑반찬도 푸짐하고 훌륭하다. 게딱지 볶음밥을 비롯해 게라면 등의 서비스와 낙지호롱, 문어, 소라, 새우튀김, 주꾸미, 샐러드, 꽁치 등 다양한 곁들임 반찬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의 관계자는 “속초는 한 집 건너 한 집이 대게 전문점이듯 수많은 대게 집이 자리 잡고 있다.”라며 “하지만, 대게를 제대로 맛보려면 당일 조업한 신선한 대게를 사용하는지 A급으로 분류된 좋은 대게인지 조리 방법은 적당한지 등 여러 방면으로 고려 후, 대게 집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속초 조양동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당일 직송한 대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매일 식당 앞 간판에 시세를 공시에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식당 규모도 크고 깔끔해 각종 모임 및 연말 회식 장소로도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