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강박증 극복 돕는 심리치료사, 상담사 자격증 강의 전액무료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강박증 극복 돕는 심리치료사, 상담사 자격증 강의 전액무료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2.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면증증상 극복, 스트레스 해소법, 트라우마 극복,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치유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불면증증상 극복, 스트레스 해소법, 트라우마 극복,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치유를 위한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뉴스팀] 사회교육중앙회가 전액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학적 기법으로 강박증증상(강박장애) 및 공황장애증상, 불안장애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포함 22가지 개설 자격증에 무료로 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심리적 요인으로 밤에 잠이 안 올 때 발생되는 불면증증상(수면장애증상) 극복, 스트레스 해소법과 트라우마 극복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증상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증상(PTSD)치유, 우울증증상이나 노이로제 화병증상 등으로부터 발생한 가슴이 답답한 증세 및 심장 두근거림 해결, 아동 ADHD 증상 및 성인 ADHD 증상 극복으로 집중력 높이는 법 등 다양한 증상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가 평생교육원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으며 자기계발 희망자와 취업준비생 경쟁력상승, 재직자 직무능력향상 등을 원하는 이들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입력란에 ‘사회교육’ 기입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무료접수, 강의가 오픈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와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1급, 2급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으며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증과정은 온라인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취업, 창업과 더불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사회복지센터를 포함한 상담교육시설에서 활용되며 학교기관 및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 및 공부방과 학습클리닉센터를 포함한 학습시설에서도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사취업을 목적으로도 취득한다. 이를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에서는 구인구직정보와 채용공고, 자원봉사센터 찾는 법과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등에 무료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강박증증상(강박장애증상)의 예로는 강박적으로 잦은 손 씻기나 반복적인 확인, 숫자세기 등을 말할 수 있으며 극단적으로는 사람을 해치는 등의 폭력적 사고나 반복적인 성폭력사고 등이 해당된다.

강박증 원인은 불안장애증상이나 강박적 사고를 막고자 같은 행동을 반복함으로써 심리적 안정을 찾고자 하는 심리적 요인, 뇌 기능 등의 생물학적 요인 등이 알려져 있다. 강박증치료 및 극복 방법에는 투약과 인지행동치료법 등이 있다.

공황장애증상의 특징은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죽을 것 같은’ 극단적 불안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공황장애 원인은 잦은 스트레스, 뇌기능 관련 생물학적 요인 등이 해당되며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서는 투약, 인지행동치료 및 가족치료 등이 대표적 방법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심리치료사) 개설 자격증 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미술치료사),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음악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놀이치료사)과 분노조절상담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는 치료매개와 정서유형별 자격증과정이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는 내담연령별과정이다.

심리분석상담사와 명리심리상담사(무료 만세력), 진로적성상담사는 심리검사도구별과정에 해당된다.

또한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 종류에는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등이, 인성교육에 전문화된 자격증 추천 과정이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및 방과후지도사 자격증(방과후교사), 언어발달지도사 자격증(언어치료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등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과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