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 즐기기 좋은 춘천,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겨울 여행 즐기기 좋은 춘천,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2.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봉산, 소양강 스카이워크, 산림박물관 등 가볼만한 춘천 여행지
춘천은 우리나라 대표 겨울 낭만 여행지이다. 산과 섬, 강과 호수, 문화유산과 명소 등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춘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춘천은 우리나라 대표 겨울 낭만 여행지이다. 산과 섬, 강과 호수, 문화유산과 명소 등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여행지이다.

더불어 경춘선을 이용해도 좋고, 버스를 이용해도 좋고, 차량을 이용해도 좋아 연인은 물론, 가족여행자까지 사랑받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 구봉산은 최근 춘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9개의 봉우리가 길게 뻗어 산세를 이루는 이곳은 산이 그리 높지 않아 가벼운 등산을 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 구봉산은 최근 춘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춘천시청

최근에는 구봉산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춘천을 드라이브하고 이곳에 방문해 로맨틱한 춘천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주변으로 잘 꾸며진 카페에서 차 한잔을 즐기고 춘천의 겨울을 즐겨보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이곳만의 매력이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의 다리로 156m의 투명유리로 되어 있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 이름이 높다.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강 처녀상 옆에 위치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만끽하며 양강의 모습을 볼 수 있으나,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의 다리로 156m의 투명유리로 되어 있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 이름이 높다. 사진/ 춘천시청

해가 진 후에는 오색 조명 등이 켜져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겨울에 더욱 인기가 많은 드라이브코스로,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춘천에는 이런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박물관도 많다. 그중에서도 춘천시 시샘밭로에 있는 강원경찰박물관은 경찰의 발전상과 변천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춘천시 시샘밭로에 있는 강원경찰박물관은 경찰의 발전상과 변천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사진/ 춘천시청

전시실은 일직선으로 마련되어 있어 세대로 보는 경찰역사, 주제로 보는 경찰유물, 형구 전시실, 전쟁장비, 체험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박물관 입구에는 과거 경찰의 역할을 했던 포도청 복장을 한 포돌이 동상이 서 있다.

강원도 산림박물관도 춘천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춘천시 화목원길에 위치한 이곳은 숲의 체험관, 조수류 박제, 어류 박제, 화석 등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산림박물관 내부에는 다양한 전시가 이뤄지고 있어 강원도의 희귀식물과 특산식물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진/ 춘천시청

산림박물관 내부에는 다양한 전시가 이뤄지고 있어 강원도의 희귀식물과 특산식물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렇듯 볼거리, 즐길 거리 많은 춘천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다. 춘천 가볼만한곳 여행도 즐겨보고 미식으로 즐겁게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 가볼만한곳 여행도 즐겨보고 미식으로 즐겁게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춘천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홍게좋은날은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춘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남이섬 맛집인 이곳은 선주직판매장으로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홍게와 참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남이섬 맛집인 홍게좋은날은 선주직판매장으로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홍게와 참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홍게좋은날은 메인메뉴를 먹으면 문어초무침, 김치전, 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맛볼 수 있어 한 상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춘천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더불어 메인메뉴를 먹으면 문어초무침, 김치전, 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맛볼 수 있어 한 상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춘천 맛집이다.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에서는 11시부터 2시까지 점신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 매일 아침 주문진항에서 꽁치, 가자미, 열기, 고등어를 수송해 판매하고 있다. 그 싱싱한 맛에 주변 공무원, 직장인, 대학생도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