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 관리, 지성용 샴푸 도움된다
상태바
지루성두피염 관리, 지성용 샴푸 도움된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7.12.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스, 스프레이, 젤 등 화학용품으로 두피에 자극주지 말아야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디지털뉴스팀] 머리카락에서 냄새가 나고 두피에 뾰루지가 생기고, 두피가려움증으로 고생한다면 지루성두피염증상일 수 있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은 두피가 가렵거나 비듬이 자주 나타나는 형태로 시작된다.

증상이 가볍다고 해서 계속 방치하다 증상을 키우는 등 치료와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지루성두피염은 피지선이 활발해지면서 다량의 피지분비와 만성적인 염증상태를 보이는 습진성 피부염이다. 

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다면 왁스, 스프레이, 젤 등의 화학용품으로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피지선을 자극시키는 요인들을 최대한 멀리해야 하는데, 음주, 카페인 과다섭취 등을 피하고 동물성 단백질이 많은 육류의 과다 섭취도 삼가는 것이 좋다. 

두피가려움증, 두피트러블, 두피에서 진물이 나거나 두피가 갑갑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루성 두피염 케어가 필요하다. 

지루성두피염을 케어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할 경우 안면지루성피부염으로 번져 얼굴에도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을 주의하고 두피를 청결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두피스케일링, 두피마사지 등의 두피관리법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두피케어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더헤어머더셀러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 스칼프 앤 헤어팩은 지루성두피, 지성두피를 위한 두피관리제품으로 구성됐다.

허브 추출 성분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며, 마일드한 사용감으로 민감한 두피의 각질, 비듬 등의 각종 노폐물을 클렌징해 건강한 두피에 도움이 되는 두피관리샴푸이다.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히아루론산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지루성두피염천연샴푸다. 또한 실크 단백질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을 관리하며 피지, 각질, 비듬 등의 각종 노폐물을 케어해준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멘톨을 함유해 두피에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살리실산과 덱스판테놀이 두피 각질을 케어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모근을 강화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제품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