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강원도 주말여행 꼭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대게맛집
상태바
12월 강원도 주말여행 꼭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대게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2.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워터피아 온천욕 즐기고, 탱탱한 게찜 요리에 힐링
차가운 공기가 겨울여행의 묘미를 전해주는 때다. 주말을 이용해 속초대게맛집을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갖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 요즘, 속초 대게 맛집과 수산시장이 분주해지는 때다. 차가운 공기가 겨울여행의 묘미를 전해주는 이때 주말을 이용해 속초대게맛집을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을 어떨까?

설악산에서는 설경 속에서 따뜻한 온천욕을 즐겨볼만하다. 가장 유명한 온천 테마파크를 꼽는다면 설악워터피아가 있다. 이곳의 온천수는 용출온도를 따졌을 때 상위 3%에 온천수를 사용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아틀란티스 등의 물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온천수를 식혀 공급하는 설악워터피아에서 온천욕을 즐기면 몸도 마음도 깨끗해질 것이다. 설악 워터피아는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아틀란티스 등의 물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는데 아쿠아 동과 스파동은 피부보습 및 한방효과가 탁월하다.

척산온천도 가볼만 하다. 불소 라듐 강알칼리성 양질의 온천을 자랑한다. 아토피 알레르기 등 피부병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진다. 온천욕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속초 구경에 나설 때다.

가장 먼저 등대전망대에 올라보자. 백색 원형탑 모양의 전망대에 오르면 설악산 파노라마와 동해가 풍광이 시원하다.

설악산에서는 설경 속에서 따뜻한 온천욕을 즐겨볼만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관광을 속초 관광 수산 시장으로 이어가 보자. 이곳은 본래 속초 중앙시장으로 불렸던 재래시장이다. 관광이란 이름을 새로 붙인 것은 관광 수용태세를 다지는 이름일 터이다.

시장 내부는 아케이드 지붕을 설계해 현대적으로 깔끔하지만 여전히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곳이다. 한약재 등 강원도 특산물을 쇼핑하거나 그냥 아이쇼핑만 해도 좋은 곳이다.

속초에서는 아바이 마을의 닭강정이나 대게를 맛볼 만한 맛집들도 많다. 속초대게맛집 중 ‘스타대게’는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기다. 이 속초 대게맛집에서는 커다란 창에 자리를 잡으면 기다란 방파제 끝에 등대가 한눈에 잡힌다.

속초대게 맛집 스타대게. 통유리 너머 동해 파노라마를 바라보며 즐기는 와인 한 잔엔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 담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대게맛집답게 메인메뉴 대게맛이 뛰어나다. 깨끗한 수조에서 선택된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로 쪄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실내는 카페분위기이고 메뉴도 고급스럽다. 와인이 나오는 등 메뉴까지 일반 대게맛집과는 차원이 다르다.

통유리 너머 동해 파노라마를 바라보며 즐기는 와인 한 잔엔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 담긴다.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집은 주인은 대대로 대게를 잡는 어부였다. 지금은 1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속초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대게맛집답게 메인메뉴 대게맛이 뛰어나다. 깨끗한 수조에서 선택된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로 쪄낸 다음 먹기 좋게 손질을 해 먹기 편하게 상에 오른다.

스타대게집은 주인은 대대로 대게를 잡는 어부였다. 지금은 1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속초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잡내와 비린내는 속초대게맛집의 스타대게의 노하우로 제거해 감칠맛과 꽉 찬 게살 맛이 탁월하다. 스타대게의 곁들이 찬도 풍성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곁들이찬이 올라오면 탄성이 절로 나온다.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까지 맛보면 식객의 마음을 풍요로워진다. 겨울 바다에 잡혀 살이 통통한 게맛을 보고 싶다면 지금 속초로 달려가 볼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