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단풍 속으로’ 꼭 가볼만한 곳 하남 스타필드맛집
상태바
‘자전거 타고 단풍 속으로’ 꼭 가볼만한 곳 하남 스타필드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산 등산 후엔 미사리 스타필드에서 쇼핑과 레저 만끽
미사리 경정공원은 무한도전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88서울 올림픽 당시 카누경기장으로 개발되어 인기있는 시민 휴식처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설악산에서 시작된 단풍이 남하하면서 서울 주변의 산악을 물들이고 있다. 도심에서 가까운 하남은 남한강이 흐르는 천혜의 관광지다. 서울이나 수도권 주민들이 장시간 운전하지 않아도 금방 자연 속으로 빠져들 수 있다.

하남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을 살펴본다면 그중 하나가 검단산이다. 검단산 하남시청 동쪽을 병풍처럼 둘러치고 있는 산이다.

해발 657m의 산에 등산로가 정비되어 있어 2시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고대에는 백제의 왕이 위례성에서 나와 하늘에 제사를 지냈을 정도로 유서깊은 산이다. 현대 그룹 정주영회장의 묘소가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경정 경기장 주변의 5km의 자전거 코스에 주말에는 가족여행자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검단산의 단풍을 보려한다면 하산곡동의 산곡초등학교 쪽에서 산행을 시작하는 것일 일반적이다. 팔당댐 건너 아랫배알미쪽에서 오를 수 있고 창우동의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쪽에서도 등산을 시작할 수 있다. 하남은 검단산 외에도 즐길만한 곳이 많다.

미사리 경정공원은 무한도전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88서울 올림픽 당시 카누경기장으로 개발되어 인기있는 시민 휴식처로 자리매김했다. 경기장 주변의 5km의 자전거 코스에 주말에는 가족여행자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하남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을 살펴본다. 그중 하나가 검단산이다. 검단산 하남시청 동쪽을 병풍처럼 둘러치고 있는 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미사리에서 쇼핑과 레저를 원한다면 하남스타필드도 있다. 스타필드는 6천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명품 브랜드에서부터 노브랜드까지 다양한 숍들이 입주해 있는 쇼핑몰이다. 찜질스파, 워터파크, 대형서점, 영화관 등도 입주해 주말 나들이객들에게 최고의 장소다.

스타필드가 유명해지면서 혜택을 입은 업종으로는 하남 스타필드 맛집들이다. 이중 천호동 맛집 또는 하남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미사리라이브대게’다. ‘스페셜 대게한상’은 이 천호동맛집이 자랑하는 메뉴다.

하남맛집은 대게와 킹크랩이 메인 메뉴다. 선주가 직접 공급하기에 신선도가 높고 가격대비 실속 있는 메뉴로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킹크랩과 대게를 푸짐하게 차려내는 ‘스페셜대게한상’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천호동맛집 하남스타필도 맛집 등으로 불린다.

고객마다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이 하남스타필드 맛집이 유명해진 이유가 있다. 선주직판으로 제공받는 대게와 킹크랩을 재료로 쓴다는 점이다. 선주가 직접 공급하기에 신선도가 높고 가격대비 실속 있는 메뉴로 꼽힌다.

스타필드맛집, 천호동 맛집 또는 하남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미사리라이브대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하남스타필드맛집에서는 대게를 구입한 고객이 1인당 6천 원의 상차림비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대게와 킹크랩 외에 푸짐한 곁들이찬을 내놓아 식도락 여행자들을 흡족하게 만든다.

이집의 ‘곁들이찬’은 모듬회, 물회, 회스끼, 칠리홍합, 간장새우, 홍게탕 등 10여 가지다. 이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 대게는 12시부터 2시 사이에는 점심특선 메뉴를 내놓는다.

대게와 킹크랩 외에 푸짐한 곁들이찬을 내놓아 식도락 여행자들을 흡족하게 만든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점심메뉴는 게상장비빔밥, 생우럭 매운탕, 회덮밥, 간장새우 등 8가지로 구성된다. 합리적 가격에 부담 없이 특별한 점심을 즐길 수 있어 단골 고객들도 많다.

이번 가을 하남으로 주말 단풍여행을 떠난 것이라면 하남 맛집을 놓치지 말자.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디브 대게’서 뜻하지 않았던 주말의 식도락을 선물할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