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이번 주 설악산 단풍 최고조! 속초 맛집 정보
상태바
강원도 여행, 이번 주 설악산 단풍 최고조! 속초 맛집 정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여행길에 맛볼 수 있는 지역 맛집과 계절 별미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을 비롯하여 화채봉, 한계령, 마등령 등 30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를 포함하는 이름이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지금 설악산은 단풍이 최고조에 달했다. 설악산 단풍은 국내 최고라고 할 만큼 웅장한데 신흥사에서 출발하는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울산바위부터 동해까지 둘러볼 수 있다.

강원도 인제군, 고성군, 양양군, 속초시에 걸쳐진 설악산은 1982년 유네스코로부터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을 비롯하여 화채봉, 한계령, 마등령 등 30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를 포함하는 이름이다.

설악산은 인제 방면을 내설악, 한계령부터 오색 약수터 방면을 남설악,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동해 쪽을 외설악이라 부른다. 사진/ 속초시

설악산은 인제 방면을 내설악, 한계령부터 오색 약수터 방면을 남설악,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동해 쪽을 외설악이라 부른다.

그중 외설악은 천불동계곡, 울산바위, 권금성, 금강굴, 귀면암, 비룡폭포, 오련폭포, 토왕성폭포 등 기암절벽과 큰 폭포들이 모여 있다. 편의시설들이 집중돼 있는 것은 물론 설악산국립공원의 여러 구역 중에서도 가장 많은 등산객이 몰린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설악문화제가 열려 현지인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속초시

울산에서 금강산으로 날아가다가 설악에 주저앉은 울산바위, 비선대와 귀면암으로 유명한 천불동 계곡 등 기암괴석과 울울창창 수목이 기막힌 조화를 이루는 외설악은 우리나라 국토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시간이 된다면 최근 출입이 허가된 만경대 탐방로 등산에 도전해보자. 1970년 3월 설악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 46년 만에 개방된 이곳 탐방로는 용소폭포에서 만경대를 거쳐 오색약수터에 이르는 구간을 아우른다.

속초 중앙시장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 대게’는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를 선보이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중앙시장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대게는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를 선보이는 맛집으로 대게, 킹크랩, 랍스터 등의 게찜 요리를 주 메뉴로 갖고 있다.

대게를 주문하면 오징어순대, 자숙새우, 바지락탕 등 단품으로도 손색없는 요리가 곁들이찬으로 제공돼 이곳 한 집만 들러도 얼추 속초가 자랑하는 메뉴는 다 맛보았다는 기분이 든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에서는 손님이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주므로 가장 싱싱하고 맛있는 상태에서 게찜을 즐기게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또한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에서는 손님이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주므로 가장 싱싱하고 맛있는 상태에서 게찜을 즐기게 된다.

종류 다양한 곁들이찬과 입안 가득히 퍼지는 탱탱한 대게살의 조화는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는 만족감을 넘어 감동의 경지에까지 이르게 해준다.

게딱지볶음밥, 게라면으로 마무리까지 맛있게 끝내주는 ‘총각네 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게딱지볶음밥, 게라면으로 마무리까지 맛있게 끝내주는 총각네 대게. SNS에서도 화제인 총각네 대게를 방문해 오감만족의 여행을 완성해보자. 총각네 대게에서는 포장 및 택배 배달도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