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속초, 이색적인 속초 여행지와 맛집으로 만난다
상태바
가을 속초, 이색적인 속초 여행지와 맛집으로 만난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 씨네라마, 박해역사관, 설악산 자생식물원 등 속초 가볼만한 곳
가을 속초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다. 설악산을 물들이는 단풍부터 가을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동해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 속초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다. 설악산을 물들이는 단풍부터 가을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동해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가을 속초의 매력은 그뿐만이 아니다. 속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색다른 테마가 있는 속초 여행을 통해 낭만 넘치는 가을 속초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색다른 테마가 있는 속초 여행을 통해 낭만 넘치는 가을 속초를 즐겨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 씨네라마는 타임머신을 타고 300년 전 고구려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 씨네라마는 타임머신을 타고 300년 전 고구려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이다.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의 건물이 지어져 있고, 활쏘기, 승마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다.

무려 2만 7500여 평의 대지 위에 건립된 이곳은 고구려 저잣거리, 공성 전투장까지 재현해 고구려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대조영’ 등 촬영되고 있다.

설악 씨네라마에서는 고구려를 조명했다면 발해역사관은 발해와 대조영에 대해 알 수 있는 전국 유일한 해동성국 발해를 재조명하는 곳이다. 총 2층 규모의 작은 박물관이지만 야외 조경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을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발해역사관은 발해와 대조영에 대해 알 수 있는 전국 유일한 해동성국 발해를 재조명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지상 1층에는 발해의 발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시청각 자료와 함께 드라마 대조영에서 사용한 각종 소품과 의상 등을 전시소개하고 있으며 지하 1층에는 1980년 지린성 허륭현에서 발견된 발해 제3대 문왕의 넷째 딸인 정효공주의 고분을 소개하고 고분에서 확인되는 인물상과 복식 등을 재현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도 가을을 맞이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 설악산에 자생하는 총 123종, 5만여 그루의 수목 및 초본류가 식재해 청소년과 가족 여행자를 위한 자연학습 체험장으로 조성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도 가을을 맞이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설악산의 희귀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암석원, 수생 및 습지식물로 구성된 수생식물원, 주목나무로 만들어진 미로를 찾아가는 미로원, 유유자적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자연산책로 등 가을 속초를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색적인 박물관이라면 석봉도자기미술관도 있다. 속초시 엑스포로에 위치한 이곳은 자체 전시물도 훌륭하지만 주변의 청초호와 청초호 수변공원을 함께 둘러볼 수 있어서 인기.

이색적인 박물관이라면 석봉도자기미술관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석봉도자기미술관는 국내외 도예작가의 작품 관람과 도자기 체험을 목적으로 개관한 이곳은 고려 상감청자와 조선백자 등 찬란했던 도자기 역사와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있다.

가을속초는 계절 메뉴로 다양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대게가 가장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가을속초는 계절 메뉴로 다양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대게가 가장 유명하다. 대게는 선선한 바람이 불 때쯤 더욱 살이 올라 맛이 좋고 지금이야말로 대게를 먹어야 할 적기로 이에 이번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대게도 맛보고 즐거운 여행도 즐길 수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대게전문점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총각네대게가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속초먹거리로 인기가 높다.

속초에는 다양한 대게전문점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총각네대게가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속초먹거리로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중앙시장 맛집인 이곳은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게를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많은 곁들임 찬을 대신해 오직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하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총각네대게는 전국택배가 가능한 대게전문점으로 포장 및 택배배달 판매도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총각네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게를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많은 곁들임 찬을 대신해 오직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하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