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과 함께하는 속초 여행 그리고 대게맛집으로
상태바
단풍과 함께하는 속초 여행 그리고 대게맛집으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0.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자생식물원, 설악산케이블카, 청대산 등 속초 가볼만한곳
단풍이 물든 설악산은 더욱 매력적이다. 이러한 설악산을 보기 위해 속초로 가을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단풍이 물든 설악산은 더욱 매력적이다. 이러한 설악산을 보기 위해 속초로 가을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속초는 주말에 1박 2일로 다녀와도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속초는 탁 트인 동해도 있어 산과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더욱 이색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바람꽃마을길에 위치한 설악산자생식물원은 가을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을 산책하듯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설악산에 자생하는 희귀식물의 보전과 증식을 위해 만들어진 이곳은 무려 122종 5만여 본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속초시 바람꽃마을길에 위치한 설악산자생식물원은 가을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을 산책하듯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까닭에 속초시민과 학생은 물론 속초를 찾은 여행자에게도 자연생태학습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야생화와 주변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만들어진 식물원은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재미까지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 있는 케이블카는 두말할 것 없는 설악의 가을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 된다. 아름다운 설악산의 풍경을 힘들이지 않고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 있는 케이블카는 두말할 것 없는 설악의 가을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발 700m 권금성 구간을 왕복하고 있으며, 권금성 정상에서는 동해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속초8경 중 한 곳인 청대산도 속초의 가을을 즐기는데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속초시민이 즐겨 찾는 등산로로 해발 230m에 작은 산이지만 주변으로 속초시내, 설악산, 대청봉, 울산바위, 동해가 그림같이 펼쳐진다.

속초8경 중 한 곳인 청대산도 속초의 가을을 즐기는데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청대산은 그 이름처럼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어 가을 단풍과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인근에는 조양동 선사유적지와 청초호가 있어 함께 여행하기도 좋다.

속초가을의 정수를 맛보고 싶다면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 야영장이 제격. 캠핑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할만한 시설에 자동차 야영장 204동 등 무려 309동의 캠핑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속초가을의 정수를 맛보고 싶다면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 야영장이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 진입로변에 위치해 설악의 자연경관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으며 주변으로 설악산국립공원, 비룡폭포, 양양 낙산사, 청초호, 울산바위 등 인근 여행지와도 인접해 있어 가을 속초를 즐기는데 최고의 추억을 선사한다.

더불어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났다면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 장사항으로 가면 수많은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다. 그 중에서 장사항의 풍경을 한눈에 담으면서 게찜을 즐길 수 있는 스타대게는 현지인은 물론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선택한 속초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로 여행을 떠났다면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스타대게는 현지인은 물론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선택한 속초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모던한 분위기의 이 대게전문점은 노을이 질 때쯤 방문을 하면 통유리 너머로 황금빛 파도를 풍경으로 게찜을 즐길 수 있다. 먹을 게는 직접 고른 뒤 2층 식당으로 올라가 풍경을 감상하며 기다리고 있으면, 다양한 곁들임 반찬이 제공된다.

게살 다리 튀김, 오징어순대, 활어회, 전복이 들어간 물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 푸짐하게 나온다. 이후 나온 게찜은 먹기 좋게 껍질 손질까지 완벽하게 되어 있다.

모던한 분위기의 스타대게는 노을이 질 때쯤 방문을 하면 통유리 너머로 황금빛 파도를 풍경으로 게찜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먹을 게는 직접 고른 뒤 2층 식당으로 올라가 풍경을 감상하며 기다리고 있으면, 다양한 곁들임 반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을 하는 선주직판제로 보다 신선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더욱더 인기다.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털게, 킹크랩 등 다양한 수산물이 준비되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