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오크밸리 맛집편, ‘가성비 갑’ 숙성한우집 함포고복
상태바
횡성 오크밸리 맛집편, ‘가성비 갑’ 숙성한우집 함포고복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9.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리 문학공원서 사색... 풍수원 성당 오솔길 산책
풍수원성당. 색유리 사이로 쏟아지는 예배당의 빛에 경건해지고 주변을 산책하며 사색에 빠질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겨울이 되면 유난히 하얀 은세계로 유혹하는 횡성은 가을에도 절경이다. 역사 깊은 성당은 물론 예술 관련으로도 마음이 풍족해지고 우아한 여행이 가능한 곳이다.

넓게 펼쳐진 산 풍경을 따라 산택하고 리조트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여행지다. 횡성 가볼만한곳으로 손에 꼽히는 횡성맛집까지 있어 오감을 즐겁게 하는 가을 여행지 횡성으로 떠나보자.

뮤지엄산은 산 높은 곳에 둥지를 튼 미술관으로 자연 속 예술을 맛보는 것이 묘미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횡성과 원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 중 하나는 풍수원성당이다. 역사 깊은 종교 건축물이 유려하게 자리하고 있다. 색유리 사이로 쏟아지는 예배당의 빛에 경건해지고 주변을 산책하며 사색에 빠질 수 있다.

뮤지엄산은 산 높은 곳에 둥지를 튼 미술관으로 자연 속 예술을 맛보는 것이 묘미가 있어 여행자들이 발걸음이 이어진다.

박경리문학공원은 문학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꼭 찾아볼만한 전시관이다. 좋은 날씨에 몸을 움직이고 싶다면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골프와 산책에 빠져보는 것도 좋다.

박경리문학공원은 문학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꼭 찾아볼만한 전시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오크벨리를 찾았다면 맛집을 놓칠 수는 없는 일이다. 오크밸리 맛집이자 원주맛집으로도 입소문이 자자한 함포고복을 네비게이션에 입력해 둘 일이다.

횡성 4대 맛집이기도 하지만 양평 당너머, 광주 천현한우, 서울 등심팩토리와 함께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집이기 때문이다. 함포고복은 전망이 그림 같은 집이라 연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함포고복은 횡성 한우의 풍부한 맛과 육즙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매력이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함포고복. 고즈넉한 분위기는 현지인 단골은 물론 외지 여행객들까지 꾸준히 불러 모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높은 위치에 자리해 횡성의 자연을 파노라마처럼 보여준다. 한우맛은 기본이다. 횡성 한우의 풍부한 맛과 육즙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매력이다. 한옥 건물에서 느껴지는 미려한 풍경과 함께 즐기는 한우의 부드러움이 여행자를 행복하게 만든다.

특유의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는 현지인 단골은 물론 외지 여행객들까지 꾸준히 불러 모으며 당당히 전국 4대 맛집의 타이틀을 거머쥔 집이다. 횡성 여행의 백미라면 관광지가 아니라 바라 이 함포고복을 꼽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