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 부른다 동해가 손짓한다 속초가볼만한 곳 속초맛집
상태바
설악 부른다 동해가 손짓한다 속초가볼만한 곳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9.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진미 모은 해천탕...방송이 소개한 특급 보양식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영화 세트장이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여름 더위가 물러가는가 싶더니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햇살이 투명하게 온 누리를 비추는 이 계절 주말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수도권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강원도는 대자연의 품이 여행자를 반기는 곳이다.

설악산과 동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국민여행지 속초는 강원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주말여행자들의 심신에 활력을 충전해줄 대자연이 반기고 영금정, 청초호, 아바이 마을, 속초 수산시장 등 불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설악산과 동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국민여행지 속초는 강원도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힌다. 사진/ 속초시청

그중에서 커플 여행자들이 가볼만한 여행지로 설악 시네라마를 추천할 만하다.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영화 세트장이다.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할 때 쓰는 세트장을 관광지로 조성한 시네라마는 설악산 온천욕을 즐기고 방문할 만한 곳이다.

또 다른 속초의 데이트 코스를 꼽는다면 74미터 높이의 엑스포 전망타워가 제격이다. 저녁 시간에는 형형색색의 광장 조명과 함께 속초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고 낮 시간에 올라가면 동해와 설악산 경관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설악 해맞이 공원에 있는 인어상. 처녀와 고기집이 총각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낸 곳이다. 사진/ 속초시청

또 한 곳 커플들이 방문할 만한 곳이라면 설악산입구 내물치라는 해변 마을이다. 이 해변마을에는 사랑의 인어상이 조성되어 있다. 그 위치는 설악 해맞이 공원으로 처녀와 고기집이 총각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낸 곳이다.

속초에 데이트 코스로 볼거리만 있는 것은 아니다. 속초 데이트코스의 대미는 속초맛집 '탕의신 홍대포'에서 장식해 보자. 이 속초집은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속초 맛집으로 알려지다고 방송에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진 속초맛집이다.

해천탕은 면역력을 키우고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요즘같은 환절기 보양식으로 인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해천탕은 MBC 생방송오늘저녁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 메뉴를 소개하면서 유명해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집의 메인메뉴는 해물탕과 삼계탕을 합친 특급 보양식 해천탕이다. MBC 생방송오늘저녁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 메뉴를 소개하면서 이 속초맛집과 해천탕은 전국적으로 알려졌다.

해천탕에는 키조개, 전복, 홍합, 가리비가 푸짐하게 넣고 살아있는 문어를 통째로 넣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내는 보양식을 만들어 낸다.

속초맛집 탕의신 홍대포가 방송에 소개되변서 일부러 찾아오는 여행자들도 많아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여기에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의 닭 한 마리까지 넣고 끓이기 때문에 영양과 맛을 탁월하다. 해천탕은 면역력을 키우고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요즘처럼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일교차가 큰 환절기 음식으로도 추천되는 요리다.

이 속초맛집 탕의신 홍대포가 방송에 소개되변서 일부러 찾아오는 여행자들도 많아졌다. 일부 고객들에게 이 속초 맛집은 동명항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홍대포가 입주해 있는 먹자빌딩은 설악타워라고 불리는 빌딩이므로 찾아가기도 쉽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