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가 부른다 여름휴가 꼭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맛집
상태바
속초가 부른다 여름휴가 꼭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1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 카 타고 권금성으로 설악산 파노라마에 ‘와’
공룡능선과 울산바위 흔들바위 권금성의 자태가 수려한 설악산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다면 케이블카를 타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여름휴가가 끝물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아직까지도 어디로 휴가를 떠날지 행선지를 잡지 못했다면 강원도가 어떨까? 바다와 산과 강이 어우러지며 휴가객들에 손짓하는 여행지가 강원도다.

속초로 달려가는 길에 설악산을 만나게 된다. 설악은 경치가 빼어나다. 공룡능선과 울산바위 흔들바위 권금성의 자태가 수려한 이곳을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다면 등산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신흥사 입구에서 시작되는 등산로 선택하면 흔들바위와 울산바위를 만날 수 있다.

석봉도자기미술관은 도자기 작품을 관람하고 제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울산바위에 오르면 외설악 파노라마가 환상이고 대청봉과 동해도 발아래로 보인다. 등산을 하지 않는 여행자도 이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 설악산케이블카를 설악동 공원에서 타면 권금성에 순식간에 오르게 된다.

권금성에서는 울산바위 등이 한눈에 들어오고 속초시내와 동해도 시야에 들어온다. 속초에 내려오면 볼거리가 많다.

우선 엑스포 타워에 올라가 볼일이다. 동해와 설악산 시내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타워다. 속초에서 꼭 해볼 만한 것 중 하나로서 자전거타기가 빠지지 않는다. 영랑호에 자전거를 탈만한 코스가 조성되어 있다.

엑스포 타워에 올라가 볼일이다. 동해와 설악산 시내 경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타워다.

문화 체험을 원한다면 석복도자기 미술관이 있다. 석봉도자기미술관은 도자기 작품을 관람하고 제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청자토를 이용해 직접 도자기를 만들면 가마에 구워 집으로 배달까지 된다.

속초는 구경도 좋지만 필수로 즐겨볼 것은 대게맛을 보는 것이다. 많은 맛집 중에서 장사항의 '스타대게'는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이 모두 인정하는 속초대게 맛집으로 꼽힌다. 일부 여행자들에게는 장사항 맛집으로 불리기도 하는 집이다.

많은 맛집 중에서 장사항의 '스타대게'는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이 모두 인정하는 속초대게 맛집으로 꼽힌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스타대게의 차별성은 외관과 인테리어에서도 나온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여행객들이 예약이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 속초대게 맛집의 인기 비결은 싱싱한 게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데 서 나온다.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등 게찜 메뉴를 주문할 경우 곁들이 찬이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든다.

오징어순대, 젓갈, 닭강정, 대게다리튀김 등과 생선회, 물회, 게라면, 게딱지 볶음이 기본으로 올라오기 때문이다.

속초대게 맛집 스타대게의 인기 비결은 싱싱한 게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데 서 나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스타대게의 차별성은 외관과 인테리어에서도 나온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여행객들이 예약이 많다고 주인은 귀띔한다.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맛집에서 은은한 조명아래 식사를 즐기려는 연인들도 즐겨 찾는다.

주문한 후 1층에서 게를 고르고 2층으로 올라가면 통유리 너머 바다를 풍경이 환상이다. 휴가로 찾은 속초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고 싶다면 스타대게 맛집을 네비게이션에 찍고 출발해 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