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콘텐츠와 맛집으로 풍성한 주말여행, “주말엔 속초서 놀자”
상태바
여행콘텐츠와 맛집으로 풍성한 주말여행, “주말엔 속초서 놀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갯배, 엑스포유람선, 테라크랩팜 등 속초 가볼만한 곳은 어디?
여름 무더위를 피해 다양한 볼거리를 찾아 속초를 찾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 무더위를 피해 다양한 볼거리를 찾아 속초를 찾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속초는 청정 동해안과 인기 여행지가 많아 국내에서 대표적인 여행명소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해변을 찾아 속초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즐길 거리를 먼저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청호동과 중앙동을 이어주고 있는 청초호갯배는 속초항이 개발되면서부터 그 세월을 함께 하는 속초의 명물이다.

지금은 예전 같은 이동수단으로의 기능이 사라졌지만, 한해 유료 이용객 수는 20만 명에 달하는 피난민들의 애환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일상의 분주함을 털어버리고 동해에서 자유를 만끽해보는 엑스포유람선도 추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일상의 분주함을 털어버리고 동해에서 자유를 만끽해보는 엑스포유람선도 추천된다. 유람선은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고성봉포 앞 바다, 낙산사까지 총 3코스로 운항한다.

유람선을 타고 육지쪽을 바라보면 설악의 비경과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깎아지른 절벽위의 낙산 의상대도 감상해 볼 수 있다. 속초-낙산 1시간 30분, 속초-봉포(죽도) 1시간 10분, 속초-조도 45분을 이용할 수 있다.

속초시 학사평2길에서 만날 수 있는 테라크랩팜은 국내 유일의 게생태체험관이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시 학사평2길에서 만날 수 있는 테라크랩팜은 국내 유일의 게생태체험관이다. 국내 최초로 대량양식에 성공한 토종 ‘도둑게’(일명 스마일게)의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귀여운 우리 토종 게인 도둑게는 ‘스마일게’라고도 불리는데, 등딱지에 새겨진 ‘스마일’ 표시가 인상적이다. 도둑게를 자세히 관찰하고, 먹이도 줘보고, 만져도 보고, 도둑게 마을도 살펴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박물관이다.

귀여운 우리 토종 게인 도둑게는 스마일게라고도 불리는데, 등딱지에 새겨진 스마일 표시가 인상적이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시 청초호변 녹지공원 내에 있는 엑스포타워도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 이곳은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자연공원 속 높이 73.4m의 전망타워이다.

전체 수용인원이 100여 명 정도인 엑스포타워는 특히 해 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답다.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 설악산 달마봉,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조망할 수 있고 시내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전체 수용인원이 100여 명 정도인 엑스포타워는 특히 해 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답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위가 시작되면 누구나 시원한 여름음식이 한 가지씩 떠오르기 마련인데 여행지에서는 특히 그 지연만의 특색 있는 메뉴가 많은 관심을 받는다. 속초의 경우 바닷가가 인접하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려는 여행객들에게 주목받는 여행이다.

속초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관광지인 만큼 유명한 맛집들도 즐비하다. 그중에서도 속초맛집을 꼽자면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대포항 맛집이라 불리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게를 즐길 수 있다.

속초의 경우 바닷가가 인접하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려는 여행객들에게 주목받는 여행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포대게회직판장의 경우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하여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 종류를 조리해 쉽게 느껴볼 수 없는 탱글한 대게찜의 속살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동명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각종 미디어에도 소개가 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고, 속초에서는 최초로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이 찬을 뷔페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게살물회와 게딱지볶음밥, 회, 게라면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모든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하여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 종류를 조리해 쉽게 느껴볼 수 없는 탱글한 대게찜의 속살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