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휴가 가볼만한 곳 1순위 강릉주문진 맛집
상태바
강릉휴가 가볼만한 곳 1순위 강릉주문진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욕장은 연곡 경포...정동진 설악산도 가 볼만
강릉에서는 정동진 설악산이 지척이고 월정사 상원사가 있는 오대산도 자동차로 이용해 드라이브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사진/ 강릉시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휴가 시즌이 막바지로 다가서면서 휴가객들이 발길이 동해로 이어지고 있다. 국민여행지 강릉에서도 많은 해수욕객들이 몰리는 시기다.

강릉을 대표하는 해변은 연곡해변. 길이 700m의 너른 백사장과 키 큰 소나무 숲이 잘 조성되어 동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꼽힌다.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112면의 캠핑존 자동차캠핑존 19면과 캠핑트레일러존 6면을 갖추고 있어 휴가객들의 기억에 남을 낭만을 제공한다.

오죽헌 한옥마을 속소. 보급형과 일반형으로 나뉘는 숙소는 총 32개 객실에 143명까지 수용할 수 있고 40대의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 강릉시

연곡 해수욕장은 이외에도 매점, 샤워장, 화장실, 취사장, 음수대 등의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경포해수욕장도 휴가 여행객으로 흥겨운 곳이다. 경포해변에서 해수욕장 부분은 1.8킬로미터에 달한다.

모래사장 뒤편으로 병풍 같은 소나무 숲이 있어 휴식하기에도 그만이다. 가족단위나 연인들끼리 경포 해수욕장을 찾았다면 경포호 주변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 하이킹을 즐겨도 좋겠다.

연곡 해수욕장과 경포해수욕장이 완벽한 설비를 갖추고 휴가 여행객으로 맞이하고 있다. 사진/ 강릉시

강릉에서는 해수욕장 외에도 갈 곳이 많다. 오죽헌, 동양자수박물관, 선교장, 에디슨 과학박물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존재하는 곳이다. 강릉에서 숙박할 경우라면 주변 여행지도 방문해볼 만하다.

정동진 설악산이 지척이고 월정사 상원사가 있는 오대산도 자동차로 이용해 드라이브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율곡 이이 선생이 태어난 오죽헌과 강릉 한옥마을을 연계하여 인성 교육장 겸 전통문화체험장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숙박처로 삼을 만하다.

보급형과 일반형으로 나뉘는 숙소는 총 32개 객실에 143명까지 수용할 수 있고 40대의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릉맛집 대게나라는 MBC ‘아빠! 어디가’, KBS 2TV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많은 방송매체에 소개되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강릉에 왔다면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꼽히는 대게 나라를 만나볼 일이다. 중간유통과정을 생략한 강릉주문진 맛집은 대게 요리가 저렴하기로 유명하다. 이 주문진 대게맛집은 가격이 절렴한 것에 그치지 않고 최고 등급의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 요리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가 이렇게 좋은 대게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대게 조업을 하는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이기 때문이다.

강릉 맛집 ‘대게나라’는 대게 조업을 하는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게나라의 경쟁력은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졌고 TV 방송매체도 이 주문진 강릉 맛집에 주목했다. 그 결과 대게나라는 MBC ‘아빠! 어디가’, KBS 2TV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많은 방송매체에 소개되었다. 지금은 전국적인 명성을 가진 주문맛집으로 등극했다.

대게나라를 방문한 고객은 일단 수조에서 직접 먹을 게를 고르게 된다. 이후 테이블에서 대게요리를 기다리며 여러 가지 곁들이 찬을 맛보게 된다. 이 강릉 대게 맛집에서 내놓는 곁들이 찬은 푸짐하다.

강릉맛집 대게나라를 방문한 고객은 일단 수조에서 게를 고르고 테이블에서 대게요리를 기다리며 여러 가지 곁들이 찬을 맛보게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물회와 싱싱한 생선회를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 사장이 직접 개발해 내놓는다. 이 곁들이 찬이 부침개, 오징어순대, 소라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일조하고 있다.

게 요리를 다 먹고 게뚜껑 볶음밥과 게라면까지 맛보자. 그러고 싶다면 이번 주말 휴가 행선지를 강릉으로 잡을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