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여행지 속초로의 주말 데이트, 대게 맛집에서 힐링하고
상태바
낭만 여행지 속초로의 주말 데이트, 대게 맛집에서 힐링하고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6.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데이트 코스로 좋은 영금정 등대전망대, 엑스포 유람선, 설악산 케이블카
맑은 공기와 푸른 바다, 산이 둘러 쌓인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속초여행은 즐거운 추억은 물론이고 일상 속의 지루함을 떨쳐낼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맑은 공기와 푸른 바다, 산이 둘러 쌓인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속초여행은 즐거운 추억은 물론이고 일상 속의 지루함을 떨쳐낼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이다.

강원도 속초는 대한민국 국민 관광지로 꼽히고 있어 당일치기 여행은 물론 1박 2일, 주말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인 속초에서 설악산을 비롯해 등대전망대, 설악 워터피아, 아바이마을 등 가볼만한 곳은 즐비하다.

속초 영랑동에 위치한 속초등대는 그 별명이 더욱 유명하다. 영금정 등대전망대로 알려진 이곳은 일출이나 일몰 때 아름다운 속초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 많이 찾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속초는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여행지로 연인과 속초를 찾았다면 조용한 둘만의 공간을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영랑동에 위치한 속초등대는 그 별명이 더욱 유명하다. ‘영금정 등대전망대’로 알려진 이곳은 일출이나 일몰 때 아름다운 속초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영금정은 돌로 된 바위에 파도가 부딪치면서 신묘한 소리가 나는데 마치 그 소리가 거문고와 같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 영금정 등대전망대에서 파도소리와 함께 일출의 순간을 보면다면 보다 색다른 경험을 속초에서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육지에서 속초를 느꼈다면 바다 위에서 속초를 데이트를 즐겨보자. 속초 엑스포 유람선은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낙산, 봉포 등 3코스를 둘러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육지에서 속초를 느꼈다면 바다 위에서 속초를 데이트를 즐겨보자. 속초 엑스포 유람선은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낙산, 봉포 등 3코스를 둘러볼 수 있다.

육지 쪽을 바라보면 설악산의 비경과 울산바위 등을 볼 수 있고, 바다 위의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서 설악산 일대의 기암절벽과 설악산 공원 그리고 속초 시내와 동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다에서 속초를 즐겼다면, 속초를 대표하는 설악산 여행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의 명산을 대표하는 설악산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짧은 시간에 설악산의 진면목을 보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서 설악산 일대의 기암절벽과 설악산 공원 그리고 속초 시내와 동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는 동안 안내방송을 따라 주위를 둘러보면서 둘만의 오붓하고 편안한 속초여행을 즐겨보자.

즐거운 데이트를 즐긴 후에는 배를 채우러 떠나기 좋은 속초 맛집들도 있다. 이 중에서 대게는 속초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즐거운 관광을 즐긴 후에는 배를 채우러 떠나기 좋은 속초 맛집들도 있다. 이 중에서 대게는 속초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다. 속초 대게 맛집을 하나 꼽는다면 ‘놀자대게’를 방문해보자.

놀자대게는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속초 맛집으로 대게를 잡는 어부 출신이 운영하는 집인 만큼 제대로 된 대게찜을 맛볼 수 있다.

풍성한 곁들임 찬을 먹어 갈 때쯤에 찜통에서 쪄서 갓 나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오고 있는 대게가 등장하는데,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서 나와 불편함도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 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음식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곁들임 찬을 먹어 갈 때쯤에 찜통에서 쪄서 갓 나와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오고 있는 대게가 등장하는데,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서 나와 불편함도 없다. 기본 곁들임 찬으로는 오징어순대전, 오징어튀김, 간장새우, 물회, 게딱지 볶음밥이 제공된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푸른 바다의 풍경도 아름다워 연인과의 근사한 식사를 원한다면 바다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놀자대게가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푸른 바다의 풍경도 아름다워 연인과의 근사한 식사를 원한다면 바다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놀자대게가 제격으로 푸짐한 상차림과 친절한 서비스로 속초를 대표하는 대게 맛집으로 저렴한 비용에 게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