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꿀팁 “허위매물 구분하기”
상태바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꿀팁 “허위매물 구분하기”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행거리 연식 사고유무 확인해야...침수차도 요주의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중고차매매상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와 거래하는 것이 좋다. 사진/ 올댓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여름 휴가철 중고차구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중고차 시장의 활황에 악질 중고차허위매물도 기승을 부린다. 인터넷상의 매물을 확인하고 실제 현장에 가보면 그 차가 없는 경우가 있다.

인터넷에 매물을 올린 업체는 다른 차를 권한다. 전형적인 허위매물의 예다. 이렇게 허위매물을 올린 업체들에 의한 중고차사기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어 경각심이 요구된다.

최근에 인천, 부천중고차매매단지의 일부 업자들이 속칭 ‘낚시매물, 미끼매물’ 등으로 소비자를 현혹한 사례가 있었다. 업체에 따라서는 계약금사기, 침수차, 사고차, 중고차사고유무 속여팔기 등 비양심적 영업도 근절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중고차 시장의 생리를 잘 모르는 사회초년생, 초보운전, 여성 첫차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주로 피해를 입는다. 중고차 업계의 자정노력도 꾸준하다.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가 좋은 중고차 잘사기, 잘팔기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것도 그런 예다.

이에 따르면 실제 중고차시세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꿰고 있어야 한다. 중고차는 신차가격대비 연간 10% 정도씩 감가 된다. 그 이상 저렴한 경우라면 문제차량이거나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다.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중고차매매상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와 거래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는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옵션, 색상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은 필수이다.

중고차매매시장에서는 인터넷에 올라온 국산차, 수입차 중고차시세와 실제 자동차매매단지의 시세가 다른 경우가 많으므로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실매물중고차사이트는 중고차파워블로그, 중고차직거래카페 등 SNS 등을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서울 강남중고차시장과 수원중고차매매단지(수원오토컬렉션)에서 중고차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실매물중고차판매사이트 ‘올댓중고차’는 고객맞춤식 중고차 매매를 위해 1인 1카매니저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상담에 임한다.

올댓중고차 김성찬 대표는 “중고차는 보험가입, 이전등록대행, 사고유무조회서비스 등 확인할 사항이 많다” 며 “시운전 및 검차를 통해 차량의 정확한 파악하고 구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산차, 수입차 전문 중고차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는 소비자를 위해 중고차구입 전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꼼꼼이 체크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정직한 중고차 업체로서 경기 성남, 수원, 안산, 광명, 용인, 평택 등 각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등 먼 지역에서는 중고차구매대행 및 의뢰형, 수배형 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