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나선 속초 여행길, 속초3경과 속초대게맛집은 들러야지
상태바
모처럼 나선 속초 여행길, 속초3경과 속초대게맛집은 들러야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5.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항 등대전망대, 범바위, 청대산 그리고 속초대게
속초 제1경인 동명항 등대전망대. 보통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불린다. 사진/ 강원도협동조합 감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모처럼 나선 속초여행길! 볼 것 많은 속초인 만큼 동해를 먼저 보고 나면 다음에 무엇부터 보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 이럴 때, 속초3경이라 하여 속초시가 꼽은 3대 절경 위주로 둘러보면 어떨까.

속초 제1경은 동명항 등대전망대다. 보통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불리는 곳으로 영금정 넓은 암반은 일제시대 속초항 개발을 위해 돌산을 깨서 축항을 조성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속초 제2경은 범바위로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다. 위엄 있는 형상이 범을 닮았다 하여 범바위로 불린다. 사진/ 속초시

동명항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데 속초등대야말로 볼 것 많은 속초에서도 핵심 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속초 제2경은 범바위로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다. 위엄 있는 형상이 범을 닮았다 하여 범바위로 불리는데 실제로 옛날에는 이 지역이 외져서 범이 출범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속초3 제3경, 해발 230m의 청대산 주변에는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여 청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사진/ 속초시

제3경인 청대산은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다. 해발 230m의 청대산 주변에는 푸른 소나무가 무성하여 청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일각에서는 푸른 삼림이 병풍이 에워싸고 있어 ‘청대화병’이러 부르기도 한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속초시가지 전망이 으뜸으로 꼽히며 그밖에 동해일출,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 설악을 가까이에서 조망할 수 있는 천연전망대라고 할 수 있다.

제철 대게를 푸짐하고 저렴하게 맛보려면 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대게’를 방문해보자. 사진/ 속초대게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5월에는 유독 해산물의 맛이 달아 식도락가들이 동해를 많이 찾는다. 제철을 맞은 대게는 꽉 찬 살집과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데, 나른해 지기 쉬운 봄철 보양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제철 대게를 푸짐하고 저렴하게 맛보려면 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대게’를 방문해보자. 속초 게찜 할인 전문점으로 유명한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방법으로 쪄낸 게의 담백함이 특히 인상적인 곳이다.

속초 게찜 할인 전문점으로 유명한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방법으로 쪄낸 게의 담백함이 특히 인상적인 곳이다. 사진/ 사진/ 속초대게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함과 동시에 압력솥에 넣고 고온으로 익혀내 충분한 뜸을 들이는데 이 과정에서 잡내는 제거되고 게살은 탄력을 얻게 된다. 게의 맛 역시 느끼함 없이 담백해짐은 물론이다.

더불어 신선도 높고 고품질의 대게만을 사용하는 것도 조양동 속초대게의 특징인데 특A급으로 선별한 대게는 당일 시세에 따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달 말까지 특별 할인 행사 기간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이번 달 말까지 특별 할인 행사 기간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조양동 속초대게. 사진/ 사진/ 속초대게맛집, 조양동 속초대게

또한, 속초대게에서는 푸짐하게 제공되는 기본 밑반찬과 추가 비용 없이 고소한 내장에 비벼낸 게딱지 볶음밥, 게가 들어가 진한 맛을 내는 라면을 맛볼 수 있으며 원하는 고객에게는 할인된 가격으로 포장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