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주말여행, 동해안따라 걸으며 중앙시장 맛집에서 마무리
상태바
속초 주말여행, 동해안따라 걸으며 중앙시장 맛집에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5.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걷기 좋은 길은 어디? 해파랑길 45코스, 청호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은 물론 바다, 온천, 호수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 연인들의 힐링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사진은 속초 엑스포타워.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은 물론 바다, 온천, 호수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 연인들의 힐링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더불어 국내 여행 트렌드가 유명한 관광지를 순회하는 것보다는 최근에는 각 지역의 맛집을 찾아다니며 맛의 향연을 즐기는 미식여행객이 늘어나며 속초로 향하는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오는 주말에는 속초 해안을 따라 걸으며 힐링여행 겸 미식여행을 잠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는 미식여행 즐기기 좋은 속초에서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해 본다.

해파랑길 45코스에서는 자연과 문명이 어우러진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여유가 있는 속초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 해파랑길은 동해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푸른 바다, 그리고 청명한 하늘을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도 16.9km에 이르는 해파랑길 45코스는 속초의 바다를 만나기 좋은 여행지로 속초해맞이공원, 아바이마을, 속초등대전망대, 장사항까지 이르는 걷기 좋은 길이다.

해파랑길 45코스에서는 자연과 문명이 어우러진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여유가 있는 속초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동해안은 깨끗한 바다와 함께 고운 모래사장으로 아름다운 해변이 다양하게 있다. 그중에서 속초시에는 유일하게 한 해수욕장인 청호 해수욕장만 자리하고 있다.

속초 시내와 가까운 청호해수욕장은 설악산과 가까워 내설악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등산객도 자주 찾는 곳으로 속초시의 집중적인 관리로 다른 해수욕장보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시내와 가까운 청호해수욕장은 설악산과 가까워 내설악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등산객도 자주 찾는 곳으로 속초시의 집중적인 관리로 다른 해수욕장보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다.

속초시 엑스포로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도 아름다운 속초 일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73.4m의 엑스포타워는 청호호변 녹지공원 내 위치해 동해안은 물론, 설악산 달마봉, 울산바위, 대청봉까지 조망할 수 있다.

속초의 아름다운 바닷가를 따라 미식여행의 마무리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보자. 속초 중앙시장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에서 수많은 미식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 속초 대게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더불어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인 타워의 모습은 자연, 환경, 관광을 주제로 발전하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야간에는 엑스포 타워에 불이 들어오면서 속초의 야경과 어울려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름다운 바닷가를 따라 속초여행의 마무리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보자. 속초 중앙시장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에서 수많은 미식여행자의 입맛을 속초 대게가 사로잡고 있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놓칠 수 없는 미식의 장소인 속초 중앙시장 맛집에서도 ‘총각네대게’는 더욱 특별하다.

속초 맛집 총각네대게는 손님이 고른 대게를 바로 잡아 손님상에 오르기 때문에 그 신선도는 물론, 음식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대게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대게는 대게직판장으로 신선도 높은 속초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총각네대게에서는 다양한 기본 곁다림 찬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나 대게의 맛 하나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대게

속초 맛집 총각네대게는 손님이 고른 대게를 바로 잡아 손님상에 오르기 때문에 그 신선도는 물론, 음식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대게는 대게직판장으로 신선도 높은 속초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총각네대게에서는 다양한 기본 곁다림 찬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나 대게의 맛 하나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대게 맛의 마침표라 불리는 게딱지볶음밥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총각네대게의 맛 포인트 중 하나로 반드시 맛봐야 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대게

더불어 대게 맛의 마침표라 불리는 게딱지볶음밥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총각네대게의 맛 포인트 중 하나로 반드시 맛봐야 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런 점으로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포장 및 택배배달까지 운영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