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매물 미끼광고 피하는 중고차 구매 노하우
상태바
허위매물 미끼광고 피하는 중고차 구매 노하우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무니없이 싸게 나온 중고차 ‘요주의’ 사후서비스도 ‘중요’
모션중고차 관계자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시 작성되는 계약서에 사후처리 기간을 확실하게 명시하는 업체와 거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모션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면허를 취득한 후 첫차를 구매하려는 운전자들이 늘었다. 전문가들은 생애 첫차를 구매할 때 새 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관리가 잘 된 중고차를 구입할 것을 권한다.

차에 대해 익숙해지는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그 이유다. 중고차는 잘만 구매하면 가성비가 높아 경제적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허위매물이나 미끼광고를 피해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해졌다. 일부 업체들이 판매 대상이 아닌 차를 인터넷에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허위매물이란 중고차 사이트 내 허위매물을 미끼로 고객을 확보하는 부적절한 마케팅 수단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본 것과 전혀 다른 매물을 권유 받기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업계는 이런 불공정 마케팅을 퇴출하기 위한 자체 정화운동을 벌이고 있다.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모션중고차’가 허위매물로 고객이 헛걸음했을 때 보상금 100만원을 즉시 지급하는 제도를 도입한 것은 한 예다.

이 업체는 사고 및 침수 유무 미고지 시에도 100% 보상한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실매물만을 취급하고 출고 전 1급 정비소에 방문하여 정밀점검을 거치며 고객의 신뢰를 얻었기에 내놓을 수 있는 자심감이다. 이렇게 허위매물 무료 검증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상상외로 좋다.

모션중고차 관계자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시 작성되는 계약서에 사후처리 기간을 확실하게 명시하는 업체와 거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필요도 있다.

이런 업체라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고객에 서비스하는 업체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모션중고차처럼 업체딜러들만 사용하는 전산망을 통해 전국 5만여 대 이상의 차량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업체라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모션중고차 관계자는 “허위매물이나 미끼광고를 피하기란 쉽지 않다” 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중고차는 무조건 의심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 모션중고차는 구매, 판매 등 모든 중고차 매매 관련 문의 및 상담을 사이트 내에서 24시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 매물과 차량관리 팁 등의 정보도 이 업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