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부산시장, 메르스 대응 긴급 현장방문
상태바
서병수 부산시장, 메르스 대응 긴급 현장방문
  • 김지수
  • 승인 2015.06.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병수 부산시장이 6월 16일 오전 11시 35분 추가 확진 환자(143번) 발생지역인 수영구 현장을 방문,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최일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 제공/ 부산시
서병수 부산시장이 6월 16일 오전 11시 35분 추가 확진 환자(143번) 발생지역인 수영구 현장을 방문,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최일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 제공/ 부산시


[트래블바이크뉴스] 김지수 기자
  부산시는 메르스 추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서병수 부산시장이 6월 16일 오전 11시 35분 추가 확진 환자(143번) 발생지역인 수영구를 긴급 현장방문 하여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최일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인 수영 팔도시장을 방문, 메르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경제현장도 직접 챙겼다.

오전 11시 35분에는 수영구 보건소를 방문해 143번 환자 접촉으로 발생한 격리대상자 1:1 모니터링 관리체계 및 지원사항 등에 대하여 종합 점검하고, 총력 대응 중인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신속․정확하고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전통시장인 수영 팔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메르스에 대한 과도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서 상인들을 격려했다.

낮 12시 10분에는 지역 전통시장인 수영 팔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직접 만나, 오찬을 함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메르스에 대한 과도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피력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 폐쇄조치 중인 좋은강안 병원에서 병실 운영상태 등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더 이상의 추가 확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는 한편, 메르스 확산방지에 밤낮없이 노력 중인 병원 관계자들을 만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매일 아침 시장 주재로 메르스 상황보고회를 개최해, 추가 확산방지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메르스 대응에 차분하고 철저하게 대응해 특히 지역경제가 더는 침체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의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오후 1시 10분에는 폐쇄조치 중인 좋은강안 병원에서 병실 운영상태 등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더 이상의 추가 확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메르스 확산방지에 밤낮없이 노력 중인 병원 관계자들을 만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