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매사이트 “사후처리 잘하는 업체와 거래해야”
상태바
중고차 매매사이트 “사후처리 잘하는 업체와 거래해야”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5.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 판매망 갖추고...박리다매 전략으로 ‘성공’
중고차판매 전문 사이트 알찬조인카의 공식 카페에 접속하면 올라온 후기를 보면 알찬조인카의 박리다매 판매방식이 성공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알찬조인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예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를 망설인다는 이유 중 하나로 사후처리를 꼽았다.

신차를 구매하면 무상 수리 기간과 차량에 대한 A/S가 철저하게 진행된다고 생각하는 반면 중고차의 경우는 그런 서비스가 부족할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이런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 대해서 중고차전문 사이트인 알찬조인카의 박현우 대표는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구매하기를 망설이는 요인 중의 하나는 ”중고차를 구매한 후 사후처리가 미숙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비양심적인 중고차 판매처에서 팔아치우기 식으로 중고차를 판매한 후 잠적을 하거나 사업장을 바꾸는 등 후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의 인식이 부정적으로 고착화된 것으로 보인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알찬 조인카는 다른 방식의 판매 전략을 세웠다.

실제로 중고차판매 전문 사이트 알찬조인카가 운영하는 공식 카페에 접속하면 올라온 후기에서 알찬조인카의 전략이 성공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다양한 조건으로 다양한 차종이 거래되고 있다. 주로 거래되는 차량으로는 아반떼 HD중고, 쏘울중고, 마티즈중고, 카니발중고, 그랜져중고, 쏘렌토중고, 싼타페중고, 스포티지r중고, k3중고, k5중고, k7중고, 모하비중고, 모닝중고, 레이중고 등등 다양한 차량이다.

거래되는 가격대도 다양해서 1천만원대 중고차와 5백만 원대 중고차까지 스펙트럼이 넓다.알찬조인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로 믿을 수 있는 사후처리와 허위매물이 없는 사이트 운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업계에서는 드문 파격적인 수수료 인하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들의 신뢰를 얻었다.

중고차전문 알찬조인카의 구매 분포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이루어진다. 서울의 전지역과 대구, 용인, 부천, 인천, 울산, 부산, 전주, 울산, 수원, 광명, 의정부, 시흥, 안산, 광명, 평택, 천안, 용인, 수지, 영통, 화성, 오산, 광주, 대구, 구미 등등 다양하다.

실제로 알찬조인카 매장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은 알찬조인카의 중고차 전문 딜러에게 중고차 선택에서부터 출고까지 모두 일임하는 경우도 있다.

알찬조인카의 박현우 대표는 “고객들에 대한 보답차원에서라도 박리다매 판매방식으로 운영하며 더 철저하게 사후관리하겠다”며 “사랑해주시는 만큼 그 사랑에 보답해야 하는 것이 업을 운영하는 덕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객에게 기업운영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중고차전문 알찬조인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고차 구매가 가능해 많은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중고차와 관련된 여러 문의사항은 중고차 전문 알찬조인카를 통해 해결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