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주간에 즐기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4)
상태바
관광주간에 즐기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4)
  • 신승광
  • 승인 2015.04.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간의 국내여행 축제 '관광주간'이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페이스북
2주간의 국내여행 축제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이번 5월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2주간 전국 17개 지자체에서 ‘관광주간’이 개최된다.

‘관광주간’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 여름철에 집중되는 휴가를 분산하기 위해 매년 봄, 가을에 마련하는 행사로 이번이 4회째를 맞는다.

트래블바이크뉴스가 특집으로 4회에 걸쳐 마련한 ‘관광주간에 떠나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그 마지막 회로 경상북도, 경상남도 및 대구, 울산, 부산의 광역시가 준비한 관광주간 특집 관광상품을 소개한다.

각 지역별 관광홍보과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spring.visitkorea.or.kr/)에 문의, 접속하면,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평소 눈여겨본 관광지가 있다면 지금이 떠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경북

► 고령에 위치한 대가야박물관의 전경. 사진 출처 / 고령군청 홈페이지

- 철의 왕국! 가야연맹!

역사 테마관광지로 경주와 비견되는 귀한 유적을 보유한 고령에서 옛 가야시대의 역사가 담긴 박물관과 왕릉을 둘러보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야왕국의 모든 유물을 집대성한 대가야 박물관, 제가차기, 굴렁쇠, 전통 엿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으뜸촌 체험마을, 방문자가 직접 가야금으로 “아리랑” 연주를 배워볼 수 있는 우륵박물관, 김수로 왕릉 등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일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학생(초,중,고) 1인 이상을 반드시 동반한 3인가족부터 예약 가능하며, 관광주간 동안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처 : 고령군청 관광진흥과 054-950-6076
공식 사이트 :
http://www.arumtr.co.kr/

대구

► 많은 관광객들의 추호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구의 김광석 거리 모습. 사진 출처 / 대구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 대구 어디까지 가봤니?

관광주간 동안 24개의 대구 명소에서 배부되는 스탬프로 대구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3개 이상의 스탬프만 찍어 동대구역, 대구역, 약령시 등 대구시의 관광안내소를 찾으면 깜짝 선물을 제공한다.

동인동찜갈비골목, 팔공산 동화사,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대구수목원, 국립대구과학관, 김광석길/방천시장 등 대구의 관광명소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연계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통해 매일 선착순 50명 한정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문의처 : 대구광역시 관광과 053-803-6511
공식사이트 : http://blog.naver.com/

울산

► 장생로는 예로부터 고래잡이로 유명하였고 최근에는 배를 타고 고래를 관찰하는 관광상품이 큰 인기다. 사진 출처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고래를 찾아서 떠나는 울산 여행

장생포의 고래로에 위치한 고래박물관과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관광주간 동안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을 위한 ‘장생포 고래를 찾아라’라는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비즈로 고래 만들기, 선캡 만들기. 어린이 낚시터 등의 행사가 마련되며, 참가비는 없다.

울산항 전망대 투어와 시티투어 또한 즐길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찾아가는 종갓집 문화음악회’, ‘거리에서 만나는 5색 문화아트’, ‘대왕암 달빛 문화제’, ‘강동사랑길 따라 착한 먹거리 여행’, ‘울산공기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도시전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린다.

특히 관광주간 기간 동안에는 울산시티투어 버스가 20% 할인된다.

문의처 : 울산광역시 관광협회 052-265-2412
공식사이트 : http://guide.ulsan.go.kr/tour_week/01.jsp

경남

►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진해해양레포츠스쿨의 전경. 사진 출처 / 진해해양레포츠스쿨 홈페이지

- 즐겁多, 안전하多, 산으로 바다로!

합천 황광레포츠 공원과 창원 국제사격장, 진해해양레포츠스쿨 등에서 펼쳐지는 본격 카누ㆍ카약, 사격, 해양요트 체험 프로그램이다.
관광주간 기간 동안 많은 체험자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화예약으로 선착순 접수되며, 카누 카약은 선착순 50명(토일만 운영), 사격 체험은 300명, 크루즈요트 체험은 150명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사격과 크루즈요트 체험은 관광주간에 한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처 : 카누 카약체험 055-930-4666, 창원종합사격장 055-712-0725,
           진해해양레포츠스쿨 055-712-0445
공식사이트 :
http://www.gntour.com/

► 관광주간 기간 동안 하동에서는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맛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하동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 부모님과 함께 하는 지리산 힐링투어

지리산 둘레길과 산청 약초시장, 하동 슬로시티 등을 방문하며 부모님과 3대가 ‘슬로 라이프’를 체험하는 가족 힐링 프로그램이다.

하동 왕의녹차 체험하기, 슬로시티 하동 자전거 탐방, 문화공연, 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 매안차박물관 녹차시음 및 떡차만들기 체험, 양탕국 커피문화마을 등을 통해 하동의 깊은 자연의 향취를 느낄 수 있다.

문의처 : 하동군 문화관광과 055-880-2379
공식사이트 :
http://spring.visitkorea.or.kr/

► 통영과 연계하여 여행코스를 만들 수 있는 아름다운 소매물도의 전경. 사진 출처 / 통영 관광개발 페이스북

- ‘거리의 악사’ 작은 음악회

제천, 무주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선정 2015 올해의 방문도시로 선정된 통영은 관광주간 기간 동안 통영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바다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음악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작은 공연을 마련했다.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통영시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펼쳐질 이 공연은 야외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거리의 악사팀이 다양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의처 : 통영시 관광과 055-650-4610
공식사이트 :
http://www.tongyeong.go.kr/

부산

► 여름이면 전국에서 모인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부산의 대표명소 해운대. 사진 출처 /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시티투어, 부산의 명소는 내가 접수한다

일년 항시 운행되는 부산 시티투어 상품은 아침 9시 반부터 6시까지 단돈 2만 2천원에 부산시내의 관광명소를 알차게 돌아볼 수 있어 짧은 일정의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관광주간에는 상품가격의 10%가 할인되어 더욱 실속있게 즐길 수 있다.

바다와 가장 가까운 절 ‘해동 용궁사’, UN기념공원, 환상적인 해안절경 태종대, 자갈치 시장 등을 방문하며, 전용차량으로 이동하면서 곳곳의 역사와 가치를 전문 가이드를 통해 배울 수 있다.

문의처 : 시티투어부산 051-468-1114
공식사이트 :
http://www.citytourbusan.co.kr/

► 부산 태종에서 바라본 부산 앞바다의 전경. 해안도시 부산은 배출입이 잦아 많은 가요에서 이별과 만남의 장소로 자주 등장한 바 있다.

- 흘러간 옛 가요와 함께하는 ‘산만디’ & ‘브릿지’ 투어

‘돌아와요 부산항에’, ‘굳세어라 금순아’, ‘이별의 부산정거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옛 노래의 배경지와 사연들을 소개하며, 부산의 변천사와 해양 도시의 진면모를 1박 2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산역을 시작점으로 인솔가이드와 함께 첫째날은 ‘산만디 투어’, 둘째 날은 ‘브릿지 투어’라는 주제로 근대역사가 살아있는 이바구 골목길, 부평동 야시장과 남포동 국제시장 등 부산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지역 탐방과 함께 송도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남향대교, 부산항대교, 광안대교와 해운대 마린시티까지 해안도시 부산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다.

부산역까지는 개별적으로 이동하여야 하며, 관광주간에는 상품가격에서 1만원이 할인된다.

문의처 : 부산아크투어 051-552-5512
공식사이트 : http://www.busanbustour.com/

► 광안리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는 야경이 아름다워 늦은 밤까지 많은 이들의 데이트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 돌아봤다 부산야경!! 힐링~텔링~부산!!

관광주간 뿐만이 아닌, 1년 내내 운행되고 있는 부산의 유명한 야경 명소를 중심으로 한 당일 게릴라 버스투어 프로그램이다.

가이드와 함께 전용버스로 부산역을 출발해, 디오라마 전망대, 부산대교, 청학수변공원, 부산항대교, 이기대입구 전망대,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영도다리의 루트를 여행하게 된다.

5월부터 9월까지는 저녁 7시 반까지 부산역에 집합하여야 하며, 약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관광주간 기간에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상품문의처 : 부산여행닷컴 070-4651-4113
공식사이트 :
http://www.busanbustou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