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주간에 즐기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3)
상태바
관광주간에 즐기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3)
  • 신승광
  • 승인 2015.04.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는 '관광주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출처 / 서울시 페이스북
5월에는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전국 17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여행 축제, '관광주간'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다.

5월 황금연휴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마련한 이 행사는 평소 꿈꿔왔던 알짜배기 국내여행지를 저렴한 가격에 방문하여 여행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관광주간 동안 국내 지자체 17곳이 각각의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 일 년 중 5월과 10월 두 번 개최되는 관광주간은 관광지 입장료부터 교통, 숙박까지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가 마련한 세 번째 관광주간 특집 프로그램 소개 지역은 최근 국내외로 큰 각광을 받고 있는 제주도와 오랜 한국의 정취가 그대로 남아있는 전라도다.

특히 관광주간에는 숙박부터 쇼핑까지 다양한 할인이 진행되고 있다. 지자체의 각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만 잘 활용한다면 여느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멋진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맘껏 즐기자.

제주

► 제주 바닷가에서 직접 해산물 잡는 체험을 하고 있는 단체관광객들의 모습. 사진 출처 / 하도어촌체험마을 공식 홈페이지

- 제주형 어촌관광체험 ‘바릇잡이 체험’

'바릇'이란 제주도 방언으로 바다를 뜻하는 말로, '바릇잡는다'는 ‘해산물을 잡는다’ 정도로 풀이할 수 있다.

물이 빠진 얕은 해안가에서 보말, 게, 조개, 거북손, 배말 등의 채취 및 해녀복 입어보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주의 아름다운 해변 부근에 서식하는 신선한 해산물을 바다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다만, 바릇잡이 체험은 우천 시에는 불가하며, 물때와도 상관이 있으니 전화예약이 필수다. 행사기간에는 제주, 김포공항종합안내센터와 제주 연안, 제주국제여객안내센터에서 무료체험권이 배부되며, 체험방문 시에는 필히 지참하여야 한다.

문의 : 064-783-1996
공식 사이트 :  http://vill.seantour.com/

►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을 최첨단 시설로 즐길 수 있는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관측한 북극성의 이동 모습. 사진 출처 / 제주별빛누리공원 공식 홈페이지

- 야간관광 체험 '제주 달빛 소나타'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펼쳐지는 우주와 음악의 향연 프로그램으로, 관광주간 기간 동안에는 '음악이 있는 달빛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달빛 미션' 등과 함께 4D 영상관과 천체투영실, 전시실에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제주시의 제주대학 부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 출발 시 제주공항과 인접해 찾아가기 쉽고, 평소 서울의 어두운 밤하늘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많은 별을 관찰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10명 이상이 단체로 구분되어 관람표가 크게 할인되니 이용에 참고하자.

문의 : 064-728-8900
공식사이트 : http://star.jejusi.go.kr/

전라북도

► 우리네 옛적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전주의 '아날로그 생생장터'. 사진 출처 / 전라북도문화관광정보 공식 홈페이지

- 아날로그 生生장터 운영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부근에서 펼쳐지는 토속장터 개념의 프로그램이다.

전라북도 고유의 향토음식과 특산품이 판매되며, 통기타 연주, 마술쇼, 태권도 시연 등의 신나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전북지역 관광두레 체험부스도 운영되니 부담 없이 들러 푸근하게 즐길 수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전북협력지사 062-237-4763~5
공식사이트 : http://www.gojb.net/

► 한복을 입은 관광객들이 전주한옥마을을 둘러보며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 / 사효진 기자

- 한가족 한복데이

고풍스런 전주한옥마을을 한복을 입고 즐긴다면 그 재미는 분명 배가 될 것이다.

5월 2일부터 8일까지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벌어지는 이 한복 축제 프로그램에서는 한복착용자에 한해 일부기관이 할인되며, '도전 슈퍼 한복 모델', 셀카봉을 이용한 '한복 플래쉬몹' 등 전통 한국의 미를 살린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전북협력지사 062-237-4763~5
공식사이트 :  http://www.gojb.net/

► 관광주간 기간 동안 전주한옥마을에서는 야경과 역사를 관람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사진 출처 / 전주한옥마을 공식 홈페이지

- 달빛 따라 전주한옥마을 골목 걷기

5월 2일 단 하루, 전주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이다.

한복, 한지 등 한국적인 아이템을 장착하고 경기전 주위를 돌며 전주한옥마을의 야경과 역사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작은 음악회 등이 마련되어 그 운치를 더할 예정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전북협력지사 062-237-4763~5
공식사이트 :  http://www.gojb.net/


광주

► 광주 명인 테마여행을 통해 맛볼 수 있는 푸짐한 무등산 보리밥상의 모습. 사진출처 / 광주광역시 문화관광포털 홈페이지

- 명인 테마여행

광주광역시와 광주 인근에서 활동하는 전통명인을 탐방하고 명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360년의 장맛 진장명인과 진다리붓 명인을 찾아 떠나는 종가여행, 술향에 취하고 차향에 취하는 여행, 광주의례음식 명인의 손맛 따라하기 여행, 시인, 소설과 함께하는 문학의 향기 여행 등 다채롭고 깊이 있는 총 4개의 코스 중에 선별하여 즐길 수 있다.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여 일정을 확인한 후, KTX 송정역에 도착해 개별여행을 즐기면 된다.

문의처 : 광주광역시 문화관광포털 1330
공식사이트 : http://utour.gwangju.go.kr/contents.do?S=S01&M=081300000000

전라남도

► 광주 송정역까지 KTX를 타고 관광버스를 이용하면 사진 속 진도를 포함한 8개 노선 41개 남도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남도여행길잡이 홈페이지 

- 남도의 구석구석을 「남도한바퀴」타고!

전라남도의 주요 관광지를 KTX와 버스터미널과 연계하여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광역순환버스 프로그램이다.

일단 KTX로 광주와 순천까지 이동 후, 금호고속의 관광주간 전용 버스에 올라 여수, 진도, 목포, 강진, 장흥, 담양, 곡성, 금오도, 순천, 보성 등의 8개 노선, 41개 주요 관광지를 선택하여 여행할 수 있다.

관광버스 승차권은 광주의 유스퀘어와 순천역터미널 그리고 광주송정역과 순천역에서 9천 9백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하나투어와 웹투어, 넥스투어, 남도한바퀴, 버스타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같은 가격으로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문의처 : 남도 한바퀴 운영업체(금호고속) 062-360-8502
상세보기 : http://www.namdo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