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주간에 떠나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2)
상태바
관광주간에 떠나는 싸고 알찬 국내여행 (2)
  • 신승광
  • 승인 2015.04.25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관광주간’을 개최한다. 사진 출처/ 문화관광체육부 홈페이지
오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관광주간’을 개최한다. 사진 출처/ 문화관광체육부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 신승광 기자  바야흐로 완연한 봄이다. 온 산과 들판이 꽃과 새싹으로 물들며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야외 나들이에 더 없이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계절의 여왕’ 5월.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각 지자체와 민간기업과 합동으로 2주간의 ‘관광주간’을 개최한다.

1일부터 14일까지의 이 관광주간 동안 3,000여 개의 국내 관광 할인과 17개의 지역별 대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전국 대부분의 초, 중, 고등학교가 봄 단기방학을 예정하고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는 알짜배기 국내여행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트래블바이크뉴스는 4회에 걸쳐 각 지역의 관광주간 프로그램을 모아 소개한다. 이번 2회는 충청권의 충북, 충남, 세종시, 대전 지역이다.

충남

►프란치스코 교황이 충남에서 제일 먼저 방문한 한국 천주교역사의 산실, 솔뫼성지의 모습.

- 프란치스코 교황 따라가기 기차여행

2014년 내한해 전 국민의 큰 호응을 이끌었던 프란치스코 교황의 충청남도 방문 당시의 발자취를 밟는 여행으로 충청남도 서산시, 당진시 일원의 솔뫼성지, 해미성지 등을 돌아본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라도 그가 몸소 선보인 참다운 선의 삶을 살아가는 자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힐링 여행상품이다.

문의처 : 하나투어02-2222-2653 / 코레일041-632-7788
공식사이트
http://tour.chungnam.net

► 백제역사유적지구에 위치한 공산성. 백제가 웅진에 수도를 두었던 475년부터 부여로 천도하는 538년까지 약 63년간 사용된 왕성이다. 사진 출처 / 백제역사유적지구 홈페이지

- 세계문화유산 기원 & 백제의 향기를 찾아서

살아 숨 쉬는 백제의 역사유적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일원의 공산성, 송사니고분군, 관북리 유정, 부소산성 등에서 2주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공산성 금서루의 웅진성 수문병 근무교대식과 어린이날 특집 어린이 수문병 교대식, 공산성 금서루의 무예 시범, 석장리 구석기 축제 어린이 세상 등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처 : 공주 공산성 안내소 041-856-7700(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 석장리 박물관 041-840-8924(어린이세상 축제)
공식사이트
http://tour.chungnam.net/

충북

► 충북지역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모습. 사진 출처 / NH 여행 홈페이지

- 열차타고 농촌체험까지

용산역에서 기차를 타고 충청북도 관할 철도역 부근에 위치한 농지에서 농촌체험을 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관광주간에는 농촌체험비를 50%를 할인하며 참여한 관광객이 충북나드리에 인증샷과 소감을 올리면 1만원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저렴한 가격의 패키지로 봄에는 딸기, 초여름에는 토마토 등 계절별 과일을 몸소 수확할 수 있으며, 도시 생활에 길들어진 아이들이 무공해의 흙에서 놀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선사한다.

문의처 : 충청북도청 관광항공과 043-220-4002
공식사이트
http://www.nhtour.co.kr/

► 이국적인 정취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진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의 모습. 사진 출처 / 리솜포레스트 공식 홈페이지

- 힐링 스파 투어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 즐기는 한방테라피와 스파 힐링 상품이다.

제천에 위치한 한방엑스포체험장에서 한방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의림지에서 즐기는 삼림욕, 힐링스파에서의 휴식, 아로마 테라피 체험까지 그간 쌓여있던 피로와 독소를 말끔히 날려버릴 웰빙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 아침 7시 청량리역에서 출발하여, 저녁 9시에 돌아오는 꽉 찬 하루 일정이며, 많은 인기로 예약을 서둘러야한다. 관광주간 동안에는 특별히 20% 정도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처 : 제천시청 043-641-6707
공식사이트
http://www.letskorail.com/

► 제천에 위치한 월악산 송계 오토 캠핑장에서 가족 단위의 캠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어린이날 캠핑해요

영동 송호 관광지야영장,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괴산 괴강 국민여가캠핑장, 제천 월악산 송계 오토캠핑장, 영동 송호 관광지야영장 등의 충북에 위치한 야영장 및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관광주간 기간 중 캠핑 입소 가족에게 마술쇼, 버블쇼 등 각종 이벤트가 제공되며, 충북나드리에 인증샷과 소감을 올리면 선착순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각 캠핑장과 야영장 별 이벤트 날짜가 다르니 이용 전, 사이트를 통해 꼭 날짜를 확인해야한다.

문의처 : 충청북도청 관광항공과 043-220-4002
공식사이트
http://media.chungbuknadri.net/

세종시

► 관광주간 기간 동안 버스킹이 펼쳐질 세종시 호수공원의 수상 무대. 사진 출처 / 세종시 호수공원 홈페이지

- 아빠하고 나하고 감성공유!

세종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체험이벤트 행사로 특별히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춰 가족의 달 5월의 의미를 더한다.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가족 디스코경연, 훌라후프경연, 버스킹공연관람, 페이스페인팅, 삐에로벌룬아트 등의 체험부스가 무료로 진행되며, 5일 어린이날과 8일(금), 9일(토) 단 3일간만 개최된다.

문의처 : 세종시청 문화체육관광과 044-300-3445
공식사이트
http://www.sejong.go.kr/

대전

► 대전 유성구 온천로에 위치한 야외 족욕체험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족욕을 즐기고 있다. 사진 출처 / 대전시 홈페이지

- 유성처럼 빛나는 힐링 온천 가족체험여행

피부병, 위장병, 소아마비, 관절염, 신경통, 당뇨병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진 대구의 유성의 온천은 사시사철 많은 이들의 건강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관광주간 기간에는 유성구의 온천로 일대에 테마 별 야외 족욕체험장이 설치되어 각자의 몸 상태에 맞는 다양한 온천을 맛볼 수 있으며, LED조명거리가 조성되어 길거리 공연도 마련되어 즐길 거리가 더욱 다양해진다.

특히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추억의 유성온천 1박2일 이벤트를 개최해 교통비를 제외한 호텔숙박비와 식비, 관광입장료 등 체재비 전액을 지원한다.

문의처 : 유성구청 문화관광과 042-611-2128
공식사이트
http://tour.yuseong.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